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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AI 스피커로 고객 응대한다

전국 2000여개 매장에 배치…상품·서비스 안내 지원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LG유플러스는 전국 2000여개 매장에서 현장 영업사원들의 고객응대를 돕는 AI 스피커 서비스 ‘유플러스 도우미’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유플러스 도우미는 LG유플러스의 AI 스피커 ‘U+ 우리집 AI’를 기반으로 한 매장 고객응대 서비스다. 상품·서비스 안내부터 CS 업무 안내까지 가능하며 배웅인사·음료권유 같은 일상대화도 할 수 있다.

 

가령 매장 방문고객이 최근 인기 있는 휴대폰이나 요금제 등을 찾을 시 영업사원들이 유플러스 도우미에게 질문해 간단하게 답변을 얻을 수 있다. 멤버십 VIP 혜택과 같은 다소 복잡한 설명도 손쉽게 들을 수 있으며 기가와 광랜의 차이점 등 구체적인 내용도 파악할 수 있다.

 

또 서비스 명의변경 방법과 필요서류를 안내하거나 고객의 예상 대기시간을 확인해주는 기능도 유용하다.

 

아울러 유플러스 도우미는 간단한 일상 대화를 통해 휴대폰 개통 대기시간 등의 지루함도 덜어준다. 인사부터 자기소개, 노래를 하는 것도 가능하며 날씨나 뉴스 정보 등을 알려주기도 한다. 때에 따라 고객에게 음료를 권하거나 가족들의 통신 요금까지 상담해준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 도우미를 통해 클로바가 재미를 넘어 업무 효율화적인 부분까지 서비스 영역을 넓혀나갈 것으로 보고 있다. 향후 U+ 매장뿐만 아니라 각종 고객응대가 필요한 곳에 U+ 우리집 AI 서비스가 쓰일 수 있도록 활용방안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권아영 LG유플러스 AI 마케팅 팀장은 “유플러스 도우미 서비스로 AI 스피커가 매장 상담원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전국 2000여 곳의 현장의견을 꾸준히 수렴해 질문과 대답을 지속적으로 고도화시키고 이를 통해 서비스 활용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플러스 도우미 서비스는 U+ 우리집 AI의 모든 모델에서 지원한다. 이달 초 출시된 ‘프렌즈 플러스 미니언즈’부터 ‘U+ 우리집 AI 블랙’ 등 총 5종의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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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우일의 세상 돋보기]아편전쟁이 미중무역전쟁에 주는 시사점
(조세금융신문=김우일 대우M&A 대표) 세계 경제대국인 미국과 중국이 요새 서로를 비난하며 보복관세 및 규제강화를 선포하는 등 무역전쟁의 양상이 더욱 격화되고 있다. 이 전쟁은 대중무역수지에서 엄청난 적자를 면치 못하는 미국에 의해 자국산업보호를 이유로 먼저 시작되었다. 중국은 미국의 최대무역상대국이면서 무역적자유발국으로 미국 전체적자의 약 50%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도 이에 질세라 한치의 양보도 없이 보복에 나설 태세다. 이는 양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국가까지도 그 파급 효과가 미칠 수밖에 없다. 세계경제대국이 기침하면 중위 국가는 감기를 앓고 하위 국가는 독감을 앓는다는 글로벌 경제논리를 그대로 입증하게 될 것임에 의문의 여지가 없다. 단기적으로는 양대 국가 상호간에 벌어지는 무역감소가 우리나라와 같은 제3국에는 대체효과에 따른 수출증가가 어느 정도 이루어질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보호무역에 따른 전반적인 세계무역 감축으로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것이 뻔하다. 이를 반영하듯 금융, 주식, 환율 등 세계경제지표들이 경계심을 드러내고 있다. 세계경기침체의 서막을 보는 듯하다. 필자는 갑자기 미국에 의해 야기된 무역전쟁을 보면서 1840년에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