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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기업은행, 고객 소통 강화 행보…“SNS로 MZ고객 사로잡는다”

18일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서 소셜미디어‧공감콘텐츠 대상 수상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IBK기업은행이 각종 소셜미디어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 강화 행보를 걷고 있다.

 

18일 기업은행은 이날 서울 중구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제15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은행부문 ’소셜미디어대상’과 ‘공감(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기업은행은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중심으로 중소기업 지원, 경제·금융 정보를 숏폼, 예능형 콘텐츠로 제작해 구독자들과 소통하며 구독자수가 크게 증가했다.

 

특히 지난 8월부터 공식 유튜브를 통해 연재 중인 ‘이굿즈굿’과 ‘돈문현답(돈에 대한 현명한 답)’ 시리즈는 높은 시청지속시간을 기록하며 MZ세대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굿즈굿은 기업은행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IBK창공에 참여중인 기업의 아이디어 제품을 새로운 방식으로 소개하고 있다. 돈문현답 시리즈는 IBK 자산관리 전문가 ‘Young Star PB’와 경제부 기자가 함께 자산관리 노하우를 전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소셜미디어에서 고객과의 접점이 강화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공감되고 유용한 콘텐츠로 구독자들과 더 돈독하게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산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소통·마케팅 관련 시상식으로 기업과 공공기관의 소셜미디어 활용성, 디지털 기반 소통지수 등을 평가해 시상한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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