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한별 기자) 삼성전자의 2분기 중국시장 점유율이 1% 미만으로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3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분기 중국 시장에서 80만대를 출하해 0.8%(12위)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2013년까지 20% 수준을 유지하던 삼성전자의 시장점유율은 중국 업체들의 '가성비' 전략에 밀려 꾸준히 하락했다. 작년에도 ▲1분기 3.1% ▲2분기 2.7% ▲3분기 2.0% ▲4분기 0.8%로 지속적으로 떨어졌다.
올 1분기 갤럭시S9 출시에 따라 중국 시장 점유율이 간신히 1.3%를 넘어섰지만 2분기에는 중국 제조사들 또한 프리미엄폰부터 중저가폰까지 제품을 선보이며 밀려났다.
인도에서도 삼성전자는 샤오미와 1위 경쟁을 벌이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 2분기 인도에서 점유율이 29%로 1%p 차이로 샤오미를 따돌리며 1위를 기록했다. 앞서 작년 4분기와 올 1분기에는 샤오미에 1위를 빼앗긴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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