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사선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통합은행 출범 1주년을 기념하여 대학생을 위한 금융브랜드‘YOUNG HANA’(영하나‘)를 런칭 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개발한 ‘YOUNG HANA’는 옛 하나은행의 대학생 금융브랜드‘와삭바삭’과 옛 외환은행의‘윙고’를 통합하여 젊음을 대표하는 키워드와 개성을 담아 새롭게 출발하는 통합은행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이미지를 표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새로운 금융브랜드 ‘YOUNG HANA’ 도입을 기념하여 만 35세 이하의 대학생, 취업 준비생 및 사회초년 직장인 등을 위한 ‘YOUNG 하나 통장’, ‘YOUNG 하나 적금’, ‘YOUNG 하나 체크카드’3종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YOUNG 하나 통장’은 월 건당 10만원(용돈, 아르바이트 급여)이상 입금·하나카드 결제·핸드폰요금 자동이체·하나멤버스 앱 로그인(월 3회 이상)등 필수요건 충족 시 전자금융수수료와 타행ATM기 현금인출 수수료를 면제 해준다.
‘YOUNG 하나 적금’은 1년제이나 최장 10년까지 연 복리로 재 예치 가능하며, 기본금리는 연 1.2%(2016.9.1 현재)이고, 첫 거래 우대 연 0.8%를 포함하여 은행거래에 따라 최대 연 1.4%의 우대금리가 제공되어, 최고 연 2.6%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YOUNG 하나 체크카드’는 OK캐쉬백 제휴카드 형태로 스타벅스 20%, GS25 10% 하나머니 적립 등 대학생 생활 편의서비스 혜택을 강화하는 동시에 해외 ATM 인출 수수료 1%, OK캐쉬백 가맹점에서 OK캐쉬백 포인트 사용 시 사용금액의 30% 하나머니 재적립 서비스도 제공한다.
KEB하나은행은 ‘YOUNG HANA’ 브랜드 런칭을 기념하여 지난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YOUNG 하나 적금’을 가입하는 SK텔레콤 고객에게 T데이터쿠폰 500MB(선착순 5,000명)를 제공하고, ‘YOUNG 하나 체크카드’를 소지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및 GS25 2천원 기프티콘(선착순 20,000명)을 시럽 웰렛에서 웰컴팩으로 증정한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이번 ‘YOUNG HANA’ 브랜드 런칭을 계기로 20대 대학생 고객에게 가장 친근하고 가까운 은행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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