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28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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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의 대국민 소통 키워드 ‘2017 세우리 기자단’ 발족 (조세금융신문=고승주 기자) 국세청이 국세에 대한 국민 이해도를 높이고, 소통 활성을 위해 국민 기자단을 발족했다. 국세청은 18일 오후 3시 서울지방국세청 5층 행사장에서 ‘국세청 세우리 기자단 발대식 행사’를 열었다. 국세청은 이날 SNS 기자 30명, 어린이 기자 20명을 기자단으로 발족하고, 방송인 조우종 전 KBS 아나운서를 기자단 멘토로 위촉했다. 세우리는 ‘세금과 함께 하는 우리들의 이야기’란 뜻으로 대학생과 초등학생 등의 지원을 받아 구성되며, 페이스북·블로그·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누리소통망(SNS)과 어린이 세금 신문 등을 통해 국세청의 주요 정책과 세금이야기를 국민에게 알리고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 국세청에 알리는 ‘쌍방향 소통의 연결고리’로 활동하게 된다. 방송인 조우종은 멘토로서 기자단 활동에 필요한 아낌없는 조언으로 기자단 운영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활동하게 된다. 국세청 측은 “세우리 기자단은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전파하고, 세금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성실납세 문화를 조성하고 국민의 국세행정 이해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더욱더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국민의 목소리

KB국민은행, 로그인 없이 계좌정보 조회할 수 있는 폰뱅킹 ‘계좌뷰’ 실시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KB국민은행은 스마트폰뱅킹 서비스 이용 시자주 사용하지 않는 메뉴를 정리하고 필수 정보만을 배치해 사용자가 피로감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한다고 28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의 모바일 서비스인 ‘KB스타뱅킹’은 스마트폰 뱅킹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인 ‘계좌조회’와 ‘이체거래’ 이용 절차를 간소화했다. 또 새롭게 오픈한 ‘계좌뷰’ 서비스는 사전에 계좌를 등록한 경우 예금잔액, 만기일, 펀드수익률 등 주요 정보를 로그인 하지 않고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금융상품몰도 달라진다. 기존에는 단순 나열식으로 분류된 상품, 가입 가능여부와 상관없는 방대한 상품 목록, 복잡한 상품정보를 보고 고객은 상품 선택에 고민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이번 개편으로 가입 상품의 유형만 선택하면 금융상품 전문가가 선정한 2~3개의 최적상품이 제시돼 고객의 선택 고민을 최소화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1차 개편을 포함해 올해 총 세 차례 추가 개편을 진행할 예정이며 KB금융그룹 내 모든 거래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KB금융계열사조회’를 제공하고, 단순 나열된 유사한 메뉴들을 단일메뉴로 통합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