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신승훈 기자) LG 그룹의 새해모임이 달라진다.
기존 오프라인 시무식 형태를 모바일과 PC 등 디지털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신년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전환한다.
LG는 2020년 1월 2일 오전에 25만명의 전세계 임직원들에게 구광모 ㈜LG 대표의 신년사 영상을 담은 이메일을 전송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영상을 통해 전세계 임직원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디지털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비롯한 LG구성원 전체에게 가까이 다가가 신년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다.
이러한 변화는 평소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소탈하고 실용주의적인 구광모 대표의 경영방식과 맥을 같이 한다. 또 '디지털 강화'에 매진하고 있는 그룹 경영전략을 내부 행사에도 일관성 있게 적용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LG전자, LG화학 등 다수의 계열사들도 CEO 신년사를 디지털을 활용해 전달하는 방식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LG관계자는 “기존에는 정해진 수백 여명의 임직원들이 제한된 장소에 모여 시무식 행사를 해왔는데, 내년에는 새해 첫 업무를 시작하는 날에 국내와 해외에서 근무하는 LG 전체 구성원과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신년 메시지를 직접 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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