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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신형 S60 마이크로 사이트 오픈…런칭 이벤트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스웨디시 다이내믹 세단 신형 S60의 매력을 미리 살펴볼 수 있는 마이크로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오는 18일까지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에서 개최될 런칭 이벤트 참가자를 선발하는 ‘#TAKE THE S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롭게 개설된 마이크로사이트는 신형 S60의 특징 및 국내 출시 관련 소식을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디지털 세대를 겨냥해 모바일 최적화된 형태로 제작됐다.

 

특히 앞으로 공개될 아티스트 협업 영상 및 비주얼 등을 비롯해 신형 S60의 상세 정보와 소식들을 가장 빠르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를 기념해 진행되는 #TAKE THE S 해시태그 이벤트를 통해 언베일링, 카톡쇼 및 더콰이엇, 빈지노, 청하의 공연 등으로 구성될 신형 S60 런칭 행사에 참가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제공한다.

 

참가 방법은 마이크로 사이트에 접속해 ▲볼보자동차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나만의 해시태그 입력 및 이미지 선택 ▲이를 SNS를 통해 공유하면 된다. 이 중 추첨을 통해 1등 6팀과 2등 600명을 선정해 런칭 행사 초청 및 아트파라디소 숙박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오는 27일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형 S60은 플래그십 90클러스터와 동일한 플랫폼인 SPA(Scalable Product Architecture)를 기반으로 풀체인지된 3세대 모델로 역동적인 디자인과 첨단 안전 기술 및 편의사양을 제공한다.

 

지난달 1일 사전계약 실시 이후 불과 17일 만에 계약건수 1000대를 돌파하며 공식 출시 전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판매가격은 4760만원~536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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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우일의 세상 돋보기]임진왜란을 연상케 하는 일본의 경제보복
(조세금융신문=김우일 대우M&A 대표) 최근 일본의 한국에 대한 대응 태도가 불순하기 그지없다. 일본에 의해 36년간 강탈당했던 식민지시대의 뼈아픈 강제징용자 손해배상소송과 관련해 한국의 대법원에서 가해자 일본이 강제징용당한 피해자들에게 손해배상토록 판결한데 대하여 일본은 민감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아베 총리를 필두로 국가권력이 나서 경제보복을 행동에 옮김으로써 한일 양국 간에 경제전쟁의 양상을 드리우고 있다. 가해자인 일본이 오히려 피해자인 양 거침없이 경제보복을 운운하는 자신감의 배경에는 일본 그들만이 가지는 소재생산 기술에 대한 원천적인 우월한 경쟁력 때문이다. 한국에서 소비재 생산에 필요한 자본재, 생산재의 수입 대부분이 일본에서 들여오고 있음은 지리적으로 가까운 이점도 있지만 그것보다는 그들이 독특하게 가지고 있는 소재장비 기술에 대한 섬세한 고도의 열정과 실력 때문이다. 필자는 이번 일본의 경제보복을 보고 1592년에 일어난 일본의 임진왜란이 연상됐다. 400여 년 전 총칼을 대신해 이번엔 소재생산재로 한국을 겨냥하여 발포한 셈이다. 400여 년 전의 임진왜란도 그 원동력이 당시 소재생산 기술의 첨단인 조총을 일본이 개발했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