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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교보생명, 업계 최초 7회 연속 '소비자중심 경영' 인증

 

(조세금융신문=방영석 기자) 교보생명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2019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재인증을 받아 7회 연속 인증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해서 개선하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다. 2007년 처음 도입됐고, 2년 마다 인증 기업을 재평가한다.

 

교보생명은 2007년 첫 인증을 받은 이래 12년째 소비자중심 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7회 연속으로, CCM 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교보생명 이외 2개사뿐이다.

 

이번 재인증 심사에서 교보생명은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고, 고객불만 사전 예방에 힘쓴 점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교보생명은 '고객중심'을 기업의 핵심가치로 삼고, 고객의 이익과 혜택을 우선시하는 '고객중심 경영'을 꾸준히 추진해왔다.

 

대표적으로 지난 2011년부터 보장 유지 서비스인 '평생든든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보장분석 시스템'을 통해 정확한 보장 분석을 제공하며 고객 편의를 극대화했다. 블록체인을 활용한 ‘보험금 자동 청구 서비스’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건강코칭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건강증진에도 기여했다.

 

차별화된 VOC 통합관리시스템인 '소릿귀 시스템',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 상담을 위한 '다모아 시스템' 등 고객 보호를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도 갖췄다.

 

이에 더해 '고객중심경영'의 자체 평가를 위해 매년 만족도 조사, 고객 패널제도, 이해관계자 간담회 등을 개최하고, 제시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교보생명은 고객중심 맞춤형 상품 개발과 고객중심 경영을 비즈니스 중요도 최상위에 놓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며, 가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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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송영관 세무법인 올림 부대표 “조세전문가의 원동력은 ‘경청’”
(조세금융신문=고승주 기자) 송영관 세무사(세무법인 올림 부대표)는 세무대리업계에서 화제의 인물이다. 세무공무원 출신 세무사들은 세무조사 등 집행 분야에서 높은 전문성을 갖고 있지만, 송 세무사처럼 법을 만들고, 그 기준을 짜고, 나아가 납세자의 불복청구까지 ‘올라운더’로 활동한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그것은 전문성만으로 쌓을 수 있는 경력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의 특별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세법은 그저 따라야 한다는 인식이 강하다. 국회는 법을 만들고, 국세청은 집행하며, 납세자는 따른다. 납세자는 그저 따를 뿐 관여할 여지는 적다. 송영관 세무법인 올림 부대표(이하 송 세무사)의 철학은 다르다. “세금의 원천은 국민의 동의입니다. 세금은 내기 싫은 것이지만, 공익을 위해 받아들일 수 있는 선에서 ‘동의’를 하는 것이죠. 그것이 각자의 주장을 들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송 세무사는 한국 세금사(史)의 산증인과도 같다. 국내 세금체계와 집행체계가 본격적으로 틀을 잡기 시작한 1980년대, 그는 국세청에 들어와 세무공무원이 됐다. 매 순간이 역동의 시기였다. 1980년대 대대적인 공직기강정화, 1990년대 국세청 조직 통폐합, 2013년 김영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