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박가람 기자) 서울본부세관은 환전영업자 시스템 사용률과 민원업무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15일 관세청과 함께 ‘환전영업자 시스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존에 세관을 방문해야만 가능했던 환전업 등록·변경 등 민원업무는 지난해 말부터 시스템이 구축됨에 따라 세관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서울본부세관은 이날 참석한 관내 환전영업자 117개 업체에게 환전영업자용 시스템(UNI-PASS) 가입 방법, 오류 해결방안 등을 설명했으며, 시스템을 통한 영업실적보고 절차를 시연했다.
또 업체들로부터 기타 환전업 제도와 시스템에 대한 개선의견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서울본부세관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에서 나온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반영해 환전업무의 편리성을 더 높이겠다"며 "환전영업 시스템의 조속한 정착을 위해 환전업무 안내자료를 배포하고 ‘환전 통달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