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기아자동차는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본선 조별리그 개막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기아차는 지난 3월 조인식을 통해 2018-2019 시즌부터 2020-2021 시즌까지 3년간 UEFA 유로파리그의 자동차 부문 공식 파트너로 활동하게 됐다.
이에 따라 기아차는 유로파리그 최초로 ‘공인구 전달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대회 기간 공인구를 받을 어린이를 선발한다.
공인구 전달 프로그램은 유로파리그 참가 클럽이 속한 국가의 8세 이상 12세 이하의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아차는 시승 고객, 온라인 이벤트, 현지 유스 축구클럽 연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총 205명의 어린이를 선발할 계획이다.
또 대회가 열리는 현지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티켓 이벤트를 마련해 5000명 이상의 고객을 경기에 초청할 예정이다.
아울러 내년 3월 스위스 제네바 모터쇼를 시작으로 결승전이 열리는 내년 5월 아제르바이잔 바쿠까지 ‘유로파리그 글로벌 트로피 투어’도 선보인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UEFA 유로파리그에서 기아차가 펼칠 마케팅 활동을 통해 거두고 싶은 가장 큰 성과는 전 세계 축구 팬들과 소통하고 특별한 경험을 공유하는 것”이라며 “세계적인 축제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기아차를 알리고 더 나아가 고객들의 삶과 함께할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FIFA 월드컵 및 UEFA 유로파리그 공식 후원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 및 라파엘 나달 선수 후원 ▲미국프로농구협회(NBA) 후원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후원 ▲한국프로야구협회(KBO) 후원 등 주요 지역과 종목을 아우르는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전 세계 스포츠 팬들과 소통에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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