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현대·기아자동차는 노후 차량 보유 고객의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해 출고한 지 8년이 지난 차량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말까지 3개월간 전국 서비스 거점에서 ‘노후 차량 고객안심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차는 전국 22개 서비스센터와 1400여개 블루핸즈에서, 기아차는 전국 18개 서비스센터와 800여개 오토큐에서 각각 노후 차량을 대상으로 안심 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출고한 지 8년이 넘은 승용·RV·소형 상용차가 모두 대상이다.
현대·기아차는 서비스 거점을 방문하는 노후 차량을 대상으로 차량에 대한 기본 점검뿐만 아니라 ▲오일 및 냉각수 누유 여부 ▲엔진룸 내 오염 및 이물질 ▲연료, 오일 계통 연결부 누유 여부 ▲전기 배선 손상 여부 ▲전기장치 임의설치 및 개조에 따른 차량 상태 등 안전사고 및 화재 예방을 위한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
또 점검 서비스를 받은 차량 중 화재 예방을 위한 수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공임비와 부품비를 10% 할인한다.
현대·기아차는 기존에도 차량 구매 후 8년간 연간 1회 무상으로 각종 정기점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안전 운전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특별 무상 점검 서비스로 노후 차량 이용 고객에 대한 안전 운전을 돕고 서비스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장기간 주행한 차량은 각종 부품의 노후화나 연결부품의 경화 등으로 차량 성능 저하, 소음 증가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지속적인 차량 점검이 필수적이다”며 “특히 노후 차량 엔진룸 내부의 먼지나 유착물, 낡은 전기 배선의 합선은 화재로도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차량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현대·기아차는 노후 차량 특별 점검을 통해 고객의 안전한 차량운행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특별 점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현대·기아차 공식 홈페이지와 현대차 정비 어플리케이션 ‘마이카스토리’, 기아차 멤버십 ‘기아 레드 멤버스’에서 가까운 서비스 거점 확인과 예약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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