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우리은행이 29일 동일한 인터넷 프로토콜(IP)로 인터넷뱅킹 부정접속을 시도한 사례가 발견됐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5일동안 약 75만회에 걸쳐 접속 시도가 이뤄졌고 이 중 5만6000여회는 로그인까지 성공했다. 출금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부정접속 시도는 금융사 인터넷뱅킹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다른 인터넷 사이트와 동일하게 사용하는 사례를 악용한 것으로 추정된다.
우리은행은 발견 즉시 해당 IP를 차단한 후 금융보안원에 보고했고 금융보안원은 관계기관에 해당 사실을 전달했다. 또한 피해사례 확대를 방지하기 위해 경찰청 사이버 수사대에 수사를 의뢰했다.
부정접속 시도가 이뤄진 고객들에게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비밀번호 변경을 요청하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타 사이트와 다르게 사용할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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