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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 “즉시 결행으로 원대한 기업 되자”

혁신상품 개발‧고객경험 강화 등 6개 중점 추진 전략 수립

(조세금융신문=심재완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새해 경영방침을 '즉시 결행'(Act Now)으로 정하고 원대한 기업’(Great Company)을 향한 아름다운 항해를 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일 오전 용산 신본사에서 2018년 시무식을 거행했다.

 

이 자리에서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원대한 기업을 향한 숭고한 비전을 품은 이곳 신본사에서 세 번째 용산 시대를 힘차게 열어가자고 말했다.

 

이어 세계를 놀라게 할 혁신적인 상품을 개발하고, 고객을 기쁘게 하는 고객경험을 선사하며, 확고한 디지털 인프라와 역량으로 디지털 시대를 선도해 나가야 한다이를 위해 각자가 할 수 있는 일 중 작은 것이라도 하나씩 구체적으로 즉시 결행하자고 강조했다.

 

올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혁신상품 개발 고객경험 강화 디지털 혁신 글로벌 확산 미래경영 준비 지속가능경영 및 인재육성 등 6개 중점 추진 전략을 수립했다.

 

우선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고객에게 새로운 감동을 줄 수 있는 혁신적인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깊이 있는 고객 연구와 분석을 통해 독보적인 브랜드 특이성’(Brand Singularity)을 키우고, 연구소와 마케팅, 생산과 물류, 영업부서 등이 원활하게 협업해 선제적이고 민첩하게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밀레니얼 세대옴니(Omni) 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고객경험 강화 전략도 추진한다. 독특하고 새로운 고객경험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옴니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브랜드 및 채널 전략을 새로운 유통 환경에 맞춰 재정비해나간다는 복안이다.

 

4차 산업혁명과 시대를 선도하는 디지털 혁신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데이터에 기반한 소비자 중심의 디지털 경험을 선사하고, -오프라인 통합 비즈니스 플랫폼을 강화하며, ‘이커머스’(E-Commerce) 상품과 맞춤형 서비스의 혁신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중국아세안북미 등 기존의 전략적 거점 시장에서의 성장 가속화를 비롯해 중동유럽남미 등 신규 시장 탐색 등 글로벌 확산 전략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 글로벌 경영 시스템의 고도화를 추진해 국가별 브랜드 확산 속도를 높이고, 글로벌 사업의 운영 효율성 등을 개선한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구축해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유통 패러다임 변화에 즉시 대응하기 위해 미래경영 준비도 진행한다. 온라인드럭스토어멀티브랜드숍 등 새로운 성장 채널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방문판매백화점마트 등 전통 채널의 영업 환경 개선을 추진해나간다.


마지막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SDG)’를 이행해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의 역할도 다할 계획이다. 특히 서 회장은 지속 가능 발전 목표 중 여성역량 강화책임있는 소비에 대한 역량을 강화해 장기적인 글로벌 성장을 준비하고, 전세계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기를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 연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에 위치한 신본사 건축을 완료하고, 주요 계열사 임직원 3500여 명의 신본사 입주도 완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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