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KB국민은행은 스마트폰뱅킹 서비스 이용 시 자주 사용하지 않는 메뉴를 정리하고 필수 정보만을 배치해 사용자가 피로감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한다고 28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의 모바일 서비스인 ‘KB스타뱅킹’은 스마트폰 뱅킹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인 ‘계좌조회’와 ‘이체거래’ 이용 절차를 간소화했다. 또 새롭게 오픈한 ‘계좌뷰’ 서비스는 사전에 계좌를 등록한 경우 예금잔액, 만기일, 펀드수익률 등 주요 정보를 로그인 하지 않고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금융상품몰도 달라진다. 기존에는 단순 나열식으로 분류된 상품, 가입 가능여부와 상관없는 방대한 상품 목록, 복잡한 상품정보를 보고 고객은 상품 선택에 고민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이번 개편으로 가입 상품의 유형만 선택하면 금융상품 전문가가 선정한 2~3개의 최적상품이 제시돼 고객의 선택 고민을 최소화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1차 개편을 포함해 올해 총 세 차례 추가 개편을 진행할 예정이며 KB금융그룹 내 모든 거래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KB금융계열사조회’를 제공하고, 단순 나열된 유사한 메뉴들을 단일메뉴로 통합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KB국민은행은 키워드만으로 원하는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전체 메뉴 개편도 실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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