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KB국민은행은 52개 영업점에 객장관리 전문직원인 ‘스마트매니저’ 52명을 채용해 배치했다고 23일 밝혔다.
스마트매니저는 은행을 방문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간단한 업무는 직접 처리해주는 객장관리 전담 직원이다.
국내 은행권 최초로 시도되는 새로운 형태의 직군으로 업무별 창구안내 등 객장안내 서비스와 태블릿PC를 통해 카드교부·자동이체 등록·입출금내역 통지 등 제신고 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자동화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노령고객의 ATM 입출금 업무도 수행한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스마트매니저 운영을 통해 자산관리나 대출 상담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전문적인 맞춤형 금융 상담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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