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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4분기 판매 27% 상승…연간 목표엔 미달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가 지난해 4분기에 전년 대비 27%의 판매 증가세를 보였지만, 올해 목표했던 최소 8만 대 배송은 달성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테슬라는 3일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총 2만2200대의 자동차를 판매해 전년 동기의 1만7478대 판매를 크게 웃돌았다고 발표했다.

   

지난 한 해 동안 테슬라는 총 7만6230대의 세단과 SUV 차량을 판매한 것으로 집계됐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올해 초 8만∼9만 대의 차를 배송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테슬라는 공개 블로그를 통해 "지난 10월 말 오토파일럿 시스템을 위한 새로운 하드웨어로 차량을 생산하기 시작하면서 생산에 차질이 빚어졌다"며 "궁극적으로 생산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지만, 생산 지연으로 유럽과 아시아 지역 선적 기회를 놓치는 등 분기별 배송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 직후 테슬라 주가는 2.2% 하락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올해 중저가 세단 모델 3(판매가 3만5000 달러)의 판매를 앞두고 투자자들에게 확신을 심어 주기 위해 강력한 한 해의 마감을 원했다"며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목표 배송을 채우지 못한 채 한 해를 결산하게 됐다고 전했다.

   

머스크 CEO는 2018년까지 50만대 차량 생산이라는 야심 찬 계획을 발표했었다. 지난해 생산량은 8만4000 대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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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법무법인 율촌 조세쟁송팀장 조윤희
‘세금 때문에 파산한다’는 말은 과장일까? 법무법인 율촌 조윤희 변호사는 “그렇지 않다”며 고개를 가로저었다. 과세당국은 납세자의 기억조차 희미한 과세 건을 조사해 수년치를 한 번에 물린다. 실제로 최근 180억원을 기부했다가 6년 만에 140억원 과세폭탄으로 돌아온 수원교차로 사건은 세간을 떠들썩하게 했다. 세금은 항상 곁에 있지만, 우리는 막상 닥쳤을 때만 그 무거움을 깨닫게 된다. 조 변호사는 20여년 법관생활 중 6년을 재판연구관에 헌신한, 그리고 진지하게 조세소송의 공정성을 견지하는 법조인임과 동시에 납세자들의 마음을 이해하는 동반자이기도 하다. 지난해 초 율촌 조세그룹에 합류해 조세쟁송팀을 총괄하며, 납세자 권리구제를 이끌어 온 조 변호사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아인슈타인은 수학을 못 한다는 세간의 편견과 달리 중학교 때 미적분을 풀고, 취리히 공대에서 수리물리교육학을 전공한 수학영재였다. 하지만 그조차 세금문제만은 난제였다. 세금 계산보다 상대성 이론이 쉽다고 투덜거린 일화는 유명하다. 하지만 법무법인 율촌 조윤희 변호사(조세쟁송팀장)에게 조세소송은 자신과 세상을 잇는 최고의 가교인 듯하다. 주요 조세소송마다 왕성하게 참여하며, 자신의 존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