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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소비자와 소통 강화…'KCC 프로슈머' 발대식 가져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KCC가 제1기 KCC 프로슈머를 선발하고 발대식을 가지며,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KCC는 서울 서초구 JW호텔에서 주요 제품 홍보 및 개발에 참여할 프로슈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발대식에는 KCC 1기 프로슈머 15명과 KCC 건재사업부 및 도료사업부 관계자 등이 참석해 인사말과 회사소개, 프로슈머 임명장 수여 등이 이뤄졌다.

 

KCC 프로슈머들은 창호와 페인트 등 다양한 KCC 제품을 체험하고 SNS를 통해 홍보에 나선다. 또 소비자 눈높이에서 다양한 소비자 요구를 반영한 제품 개발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KCC 프로슈머는 지난달부터 공개 모집을 통해 최종 15명이 선발됐다. 평균 30~50세 주부와 직장인 등 다양한 연령과 직업군으로 구성했다.

 

이번 프로슈머 활동은 최근 프리미엄 창호시장에서 주목받는 하이엔드 창호 브랜드 '클렌체(Klenze)'와 친환경 수성페인트 '숲으로'를 중심으로 소비자 참여를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프로슈머들은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과 조사 활동을 통한 시장 요구를 파악하는데 주안점을 둔다.

 

또 페인트와 창호를 중심으로 한 인테리어 강좌와 직접 시공을 체험하고, 주요 SNS를 통해 홍보에 나선다. 건축자재와 인테리어 디자인 관련 교육 및 강좌를 비롯해, 하이엔드 창호 클렌체 전시장 방문 및 연구소 혹은 공장 방문 등의 일정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KCC 관계자는 "이번에 처음 시도하는 프로슈머 마케팅은 B2B(기업 간 거래) 시장에서도 커져가는 소비자 목소리를 보다 적극적으로 담아내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강화 일환"이라며 "이번 1기 프로슈머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제품에 반영하고, 브랜드 인지 확대는 물론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로 삼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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