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신경철 기자) 신라면세점은 오는 18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T2) 화장품·향수 매장을 연다고 14일 밝혔다.
매장 규모는 2100㎡(약 635평)로 신라면세점은 총 110여 개 이상의 화장품·향수 브랜드를 선보인다. 신라면세점은 이로써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과 홍콩 첵랍콕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등 아시아 3대 국제공항 면세점에서 화장품·향수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전체 면적 중 360㎡(약 108평)는 공항 최초로 ‘에스티로더’, ‘디오르’, ‘랑콤’, ‘샤넬’, ‘SK-II’, ‘설화수’ 등 6대 뷰티 브랜드의 개성이 담긴 플래그십 매장 형식으로 조성했다.
각 플래그십 매장 규모는 기존에 공항에 있던 브랜드별 매장의 약 3배 되는 크기로 공항 내에서 개별 화장품 매장으로 선보이는 공간으로는 최대 규모다. 매장마다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브랜드 고유의 개성이 담긴 인테리어를 보는 즐거움도 제공한다.
아울러 신라면세점은 6개월마다 브랜드가 바뀌는 '팝업 매장'도 운영한다. 대형 LED 화면에 첨단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정보통신기술) 기술을 접목해 신상품을 소개하고 고객 참여형 이벤트 등을 진행하는 ‘디지털 뷰티 바(Digital Beauty Bar) ▲3D 메이크업 시뮬레이션을 통해 제품을 가상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뷰티 미러(Beauty Mirror)’ ▲전문가의 메이크업 시연과 피부 측정 장비를 통한 상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퍼스널 뷰티 바(Personal Beauty Bar)’ 등을 선보인다.
호텔신라 TR부문장 한인규 사장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오픈하는 화장품·향수 매장은 모든 면에서 최고 수준으로 구성했다”면서 “공항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에게 최고의 쇼핑환경을 제공해 인천국제공항이 글로벌 허브 공항으로 도약하는 데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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