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식품은 1일 ‘고객 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사과문을 팝업창으로 띄우고 “유감스럽게 일부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 정보가 외부로부터 침해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해킹 사실을 알렸다.
이어 “폐사의 건강잡지 구독신청 웹페이지는 2016년 5월 14일경 중국발로 추정되는 IP로부터 해킹 피해를 당했고, 그 결과 2010년 4월부터 2016년 5월 14일까지 사이에 해당 웹페이지를 통해 건강잡지를 신청하셨던 약 2만8천여명의 고객님의 이름, 아이디, 연락처, 이메일 주소가 유출된 것으로 파악됐다”고 자세하게 설명했다.
계속해서 “고객님의 주민등록번호나 계좌번호와 같이 민감한 정보는 유출된 사실이 없으며 위 사고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천호식품 쇼핑몰과는 별개의 웹 페이지에서 발생한 것으로, 쇼핑몰 고객님들의 정보는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또 “고객님께 유출 사실을 신속하게 알려드리고 사과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 가슴 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향후 모든 절차를 성실히 이행해 주어진 의무를 다하고 개인정보 보호에 더욱 만전을 기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천호식품은 “고객님께서는 혹시 모를 보이스피싱, 스팸문자, 불법 텔레마케팅 등에 각별히 주의해 주시기를 당부드리며 금번 사고와 관련해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신 경우 폐사 고객서비스센터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안내와 상담을 해드리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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