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출시된지 42년이 지난 빙그레 투게더가 파격 변신에 나선다.
그동안 ‘아빠’, ‘가족’이라는 컨셉으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게 900ml 대용량을 고집해 온 투게더가 작년에 기존 제품대비 용량을 1/8로 줄이고 2배 이상 진한 디저트식 아이스크림 ‘투게더 시그니처’를 출시해 1인 가구를 집중 공략한다.
빙그레 투게더는 지난 1974년 출시 이후 황금색, 바닐라맛, 주력제품 900ml 용량을 유지하며 누적 판매 개수 약 2억 2000만개, 연 매출 약 300억원으로 떠 먹는 아이스크림 중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해왔다.
하지만 빙그레 투게더의 아성도 최근 경기불황으로 인한 아이스크림 시장 위축의 영향으로 흔들리게 된다.
그동안 아이스크림 샵 중심으로 꾸준히 1인용 제품 시장이 확대되는 상황에서도 빙그레 투게더는 정통 아이스크림의 자존심을 앞세워 기존 제품 스펙을 유지해왔다.
그러나 최근 1인 가구가 500만명을 증가하는 등 상대적으로 대용량 제품보다는 혼자 즐길 수 있는 소량 제품이 고객들의 호응을 받음에 따라 빙그레는 투게더 출시 42년 만에 처음으로 용량과 디자인을 과감하게 바꿔 프리미엄 소용량 컵 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 ‘투게더 시그니처’는 프리미엄 제품에 사용되는 100% 국내산 3배 농축우유를 사용해 더욱 진하고 풍부한 맛을 구현했고 디저트 타입에 맞게 쉽게 녹지 않는다.
또한 함께 출시한 더블샷 바닐라, 씨솔트카라멜, 그린티라떼 등 대용량 제품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고급재료를 사용했다.
한편 ‘투게더’라는 제품명은 사내 공모를 통해 채택한 이름으로 ‘온 국민이 함께, 온 가족이 함께 정통 아이스크림을 즐기자’는 취지로 만든 이름이다.
출시 당시 10원짜리 '아이스께끼'에 익숙해 있던 일반 국민들 사이에 600원(800cc 기준 당시 소매가)짜리 최초의 국산 고급 아이스크림으로 자리매김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