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연간 200억원 매출을 올리며 발효홍삼 시장 내 최대 매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한국야쿠르트는 자사의 제품인 ‘발효홍삼K 키즈5+’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제품 할인 등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지난 15일 밝혔다.
발효홍삼의 경우 홍삼에 효소 등 미생물을 투입해 사포닌을 쉽게 흡수할 수 있도록 발효작업을 거친다. 따라서 사포닌을 분해하는 장내 미생물이 부족해도 발효홍삼을 통해 사포닌 성분흡수가 촉진된다.
또 발효과정을 거친 이후 특유의 쓴맛이 적어지고 맛이 한층 부드러워지는 장점도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발효홍삼 키즈5+’의 누적 매출 20억원 돌파를 기념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특별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개월치 구매 고객에게는 10%, 2개월치 구매시에는 20%를 할인 판매하며, 모든 구매고객에게는 고급 마스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발효홍삼 키즈5+’는 10세 이하 어린이를 위한 제품으로 지난 4월에 출시했다. 이제품은 발효홍삼에 비타민 7종, 엽산, 칼슘, 아연 등의 성분이 들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의 건강음료로 제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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