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유명환 기자) 삼성전자가 퀀텀닷 SUHD TV의 혁신적인 화질 기술을 앞세워 유럽 HDR(High Dynamic Range) 콘텐츠 파트너십을 대폭 확대할 방침이다.
HDR은 차세대 초고화질 기술의 핵심으로, 명암비를 대폭 향상시켜 기존 TV에서 볼 수 없었던 어두운 곳과 밝은 곳의 미세한 차이까지도 보여주는 기술이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세계 최대 콘텐츠사 아마존(Amazon), 넷플릭스(Netflix)와 HDR 서비스를 본격 도입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유럽에 첫 HDR 서비스를 도입한 아마존은 ‘트렌스페어런트(Transparent)’, ‘높은 성의 사나이(The Man in the High Castle)’, ‘모차르트 인 더 정글(Mozart in the Jungle) 등과 같은 유명 TV 시리즈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초부터 HDR 서비스를 시작한 넷플릭스는 ‘마르코 폴로(Marco Polo)’, ‘더 두 오버(The Do-Over)’, ‘더 리디큘러스 6(The Ridiculous 6)’와 같은 TV 시리즈를 제공하고 있다.
아마존과 넷플릭스는 올해 안으로 약 300 시간 이상의 HDR 콘텐츠를 확보해 삼성 SUHD TV를 보유한 유럽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원진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초고화질 시청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면서 “퀀텀닷 SUHD TV의 완벽한 화질을 앞세운 전 세계 주요 콘텐츠사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으로 차세대 초고화질 TV 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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