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유리나 기자)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군함도(하시마)’의 참상을 알리는 광고가 게재됐다.
4일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는 지난 3일(뉴욕 현지시간)부터 타임스스퀘어 내 가장 큰 전광판에 ‘군함도의 진실’이라는 광고영상을 게재했다고 설명했다.
광고는 15초짜리로 제작돼 하루 1천 여 회가 노출되며 9일까지 1주일 동안 총 7천 여 회를 집중적으로 노출 할 예정이다.
가로 66미터, 세로 13미터의 초대형 사이즈 광고의 주요 내용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일본의 군함도는 사실 강제징용이 일어났던 곳이고, 120여명의 사상자도 발생했던 ‘지옥섬’이었다는 역사적 사실을 강조하고 있다.
이번 광고를 기획한 서 교수는 “지난 2년 전 일본 정부는 군함도를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시키면서 ‘강제징용’ 사실을 알리는 정보센터를 건립한다고 약속했지만 지금까지 이를 지키고 있지 않아 세계인들에게 일본의 역사왜곡을 널리 알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현재 ‘세계유산 관광지’로만 홍보하고 있는 일본 정부의 부당한 행위를 세계적인 여론을 통해 지속적으로 압박하여, 군함도의 ‘강제징용’ 사실을 인정하게 하고 하루빨리 이를 알리는 안내시설의 설치를 촉구하고자 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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