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3점식 안전벨트 개발 60주년을 맞아 이달 1일부터 25일까지 도로교통공단과 함께하는 ‘SIT, BELT!’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가족 단위의 이동이 증가하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방법은 별도로 마련된 캠페인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서약을 하거나 안전벨트 착용 인증샷 올리기,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습관 아이디어 공유하기 등으로 진행된다.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959년 세계 최초로 개발된 안전벨트 개발을 기념해 총 1959명에게 볼보의 고향 스웨덴에서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5박 7일 여행권(동반 1인 포함)을 비롯해 브라이텍스 영유아 카시트, B&W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일렉트로룩스 공기청정기 등 특별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안전운전 습관 만들기를 위해 SK텔레콤 T맵 및 카카오내비와 함께하는 공동 마케팅도 펼칠 예정이다.
먼저 오는 18일까지 ‘T맵 × NUGU’를 통해 “안전벨트 OK”라고 말한 뒤 연결되는 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5000명에게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를 제공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여기에 목적지까지 과속 없이 200km 이상 주행한 도전자 상위 1000명에게 모바일 주유권 3만원권을 제공하는 미션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밖에도 오는 9일부터 16일까지 카카오내비 이용자들을 위한 캠페인 페이지를 별도로 마련하고 이를 통해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에 서약한 참가자 총 1800명을 추첨해 5만원(300명), 1만원(1,500명) 상당의 모바일 주유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내비 앱을 통한 길 안내 시작 시,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을 독려하는 음성안내 서비스도 마련해 캠페인 동참을 적극 권유할 계획이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100년이 넘는 자동차 역사에 있어 수많은 안전 기술이 선보여왔지만 아직까지도 안전벨트 만큼 많은 생명을 구한 기술은 없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든 운전자 및 탑승자들이 안전벨트를 습관화하는 안전한 운전 문화가 정착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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