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방영석 기자) 보험연수원은 UX(사용자경험) 관련 실무인력을 대상으로 하는 집합교육 형태의 교육과정을 7월 신설한다고 18일 밝혔다.
모바일서비스, 고객서비스, UX디자인 등에 활용되는 '대화형 UX 구현을 위한 챗봇 VUX 설계' 과정은 오는 7월 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 실시될 예정이다.
이는 인슈어테크 시대의 도래에 따른 인공지능 도입, 빅데이터 활용, 판매채널 변화 등 디지털 기반 사회로의 전환에 보험업계가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는 취지다.
금번 실시하는 신규과정은 대화형 UX 및 챗봇(chat-bot) 분야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교육으로, AI First 시대의 이해를 시작으로 대화형 UX 설계 요소, 대화형 UX 초반 기획, 대화형 UX 중반 설계, 대화형 UX 구축 등 대화형 UX에 대한 실무이론과 과제실습을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했다.
교육은 UX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조성봉 라이트브레인 UX1컨설팅그룹 이사가 강의를 담당한다.
보험연수원 관계자는 "본 과정을 통해 보험업계 종사자가 AI에 기반하여 사용자 경험을 분석하고 고객상담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길 기대한다"며 "기존과 차별되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보험소비자의 만족도를 제고하는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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