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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 산업

“2019년 티몰(天猫)ㆍ타오바오(淘宝) 한국브랜드 교류회” 개최

23일 그랜드힐튼호텔 4층 컨벤션홀

(조세금융신문=김종태 기자)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회장 이선호)는 오는 23일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 4층 컨벤션홀에서 ‘2019 알리바바 티몰(Tmall)∙타오바오(Taobao) 한국 브랜드 교류회’가 개최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가 주최하고 청솔홀딩스와 맥스타8이 공동 주관, 알리바바그룹 티몰과 타오바오가 공식 후원한다.

 

티몰과 타오바오에 뷰티/미용, 스킨케어, 생활용품 부문의 경쟁력 있는 한국 브랜드들을 유치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티몰과 타오바오의 뷰티/미용 부문 총경리(CEO), 브랜드 출품 및 통합 마케팅 부문 담당자, 타오바오 1위 왕홍 ‘비야(Viya)’ 등이 참석하며 국내 뷰티/미용, 스킨케어, 생활용품 업계 관계자들도 1000여명 참가 예정이다. 국내 기업들은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중국 시장 개척을 목표로 하는 대한민국의 많은 해당 분야 기업들이 알리바바 티몰과 타오바오에 입점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을 보다 상세하게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는 중국과 한국 양국간 다양한 민간 교류 협력과 기업간 정보 교류 및 교역 확대를 실현하는 비영리단체이고, 청솔홀딩스는 수출입 통관 대행 및 컨설팅 전문 관세 법인 청솔, 유통 계열사 등을 보유한 기업이다. 맥스타8은 국내 최초로 타오바오의 공식 인증을 받은 한중 왕홍 방송 플랫폼인 ‘투게더코리아’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도 적극적 후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중진공은 지난 3월 4일 중국 상해에서 티몰과 한국 중소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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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이혜경 관세청 특수통관과 관세행정관 "해외직구, 국민 눈높이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조세금융신문=박가람 기자)국내보다 싼 가격으로 손쉽게 외국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해외직구. 그 규모는 지난해 기준 3225만건으로 전년 대비 37% 증가했다. 관세청은 높아진 국민들의 해외직구 관심에 부응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민참여단’과 함께 현장진단에 나섰다. 최근 국민 50여 명을 이끌고 한달여 간의 국민참여단 활동을 마친 이혜경 관세청 통관지원국 특수통관과 관세행정관을 만났다. 국민참여단, 직구 통관 현장 직접 가보니… 국민참여단은 행정안전부가 지난해 처음 도입한 제도로, 국민들이 실제 서비스가 제공되는 현장을 방문하고 심화토론을 거쳐 조직진단을 해 보는 것이다. 올해 관세청을 비롯한 19개 부처가 자체적으로 진단 주제를 정했는데, 주로 대규모 인력 충원이나 국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이다. 이혜경 관세행정관은 2017년 12월 인천본부세관 특송통관국에서 처음 업무를 시작했다. 올해 1월부터는 본청 통관지원국으로 파견 나와 있는데, 처음 맡은 임무가 바로 ‘국민참여단’ 활동 기획이었다. “인천세관에 있을 때는 직접 현장에 나가 일했었고, 본청에 와서 처음 기획 업무를 맡았어요. 두달 간 열심히 준비했죠. 국민참여단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