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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 동정

국세청 소속기관 6급 이하 전보 명단

전보 부서 직급 성명 전보 전 소속
국세공무원교육원 교육지원과 6 김정범 중부청 분당
국세공무원교육원 교육지원과 6 한미순 국세청 자산과세
국세공무원교육원 교육지원과 7 김세민 서울청 송파
국세공무원교육원 교육지원과 7 박준서 대전청 동청주
국세공무원교육원 교육지원과 8 강호성 서울청 징세
국세공무원교육원 교육지원과 8 이동운 서울청 마포
국세공무원교육원 교육기획과 6 안지영 부산청 제주
국세공무원교육원 교육기획과 6 이상무 중부청 부천
국세공무원교육원 교육기획과 7 송호근 대전청 서대전
국세공무원교육원 교수과 6 김진석 서울청 잠실
국세공무원교육원 교수과 6 김효경 상담센터 전화상담1
국세공무원교육원 교수과 7 고양숙 중부청 성실납세
국세공무원교육원 교수과 8 김지민 서울청 용산
국세공무원교육원 교수과 8 서민우 서울청 조사3
국세청주류면허지원센터 분석감정과 8 공선영 부산청 제주
국세청주류면허지원센터 분석감정과 8 홍강훈 지원센터 세원관리
국세청주류면허지원센터 기술지원과 8 김나현 지원센터 세원관리
국세청주류면허지원센터 기술지원과 8 설관수 지원센터 세원관리
국세청주류면허지원센터 세원관리지원과 8 박장기 지원센터 세원관리
국세상담센터 업무지원팀 6 박정인 상담센터 인터넷3
국세상담센터 업무지원팀 6 정진원 상담센터 전화상담1
국세상담센터 업무지원팀 7 김준용 상담센터 인터넷1
국세상담센터 업무지원팀 8 김현우 상담센터 전화상담2
국세상담센터 고객만족팀 6 최희경 상담센터 인터넷1
국세상담센터 고객만족팀 7 김노섭 상담센터 인터넷1
국세상담센터 전화상담1팀 6 권창호 중부청 인천
국세상담센터 전화상담1팀 6 박세희 서울청 구로
국세상담센터 전화상담1팀 6 신경식 서울청 도봉
국세상담센터 전화상담1팀 6 이건준 중부청 고양
국세상담센터 전화상담1팀 6 이명례 서울청 국제거래
국세상담센터 전화상담1팀 7 송대근 부산청 거창
국세상담센터 전화상담1팀 7 유정화 서울청 역삼
국세상담센터 전화상담1팀 7 윤정무 중부청 조사4
국세상담센터 전화상담1팀 7 현미정 부산청 제주
국세상담센터 전화상담1팀 8 김수연 중부청 고양
국세상담센터 전화상담1팀 8 이동현 중부청 조사4
국세상담센터 전화상담1팀 8 진승은 서울청 성동
국세상담센터 전화상담2팀 6 김지운 중부청 경기광주
국세상담센터 전화상담2팀 6 양희재 중부청 포천
국세상담센터 전화상담2팀 6 조용희 부산청 해운대
국세상담센터 전화상담2팀 7 강정림 부산청 제주
국세상담센터 전화상담2팀 7 김현주 중부청 의정부
국세상담센터 전화상담2팀 7 변현영 중부청 인천
국세상담센터 전화상담2팀 7 전후영 서울청 송파
국세상담센터 전화상담2팀 7 정성희 대전청 세종
국세상담센터 전화상담2팀 7 정유정 서울청 노원
국세상담센터 전화상담2팀 7 주현경 중부청 광명
국세상담센터 전화상담2팀 8 김진주 중부청 안양
국세상담센터 전화상담2팀 8 박민채 중부청 서인천
국세상담센터 전화상담3팀 7 김태인 중부청 남양주
국세상담센터 전화상담3팀 8 이선주 서울청 조사4
국세상담센터 인터넷방문상담1팀 6 옥석봉 서울청 성실납세
국세상담센터 인터넷방문상담1팀 6 이재원 서울청 서초
국세상담센터 인터넷방문상담1팀 6 이효철 부산청 제주
국세상담센터 인터넷방문상담1팀 7 김수열 상담센터 전화상담1
국세상담센터 인터넷방문상담1팀 7 이도헌 서울청 양천
국세상담센터 인터넷방문상담1팀 8 윤지현 중부청 조사2
국세상담센터 인터넷방문상담2팀 6 장창하 중부청 조사3
국세상담센터 인터넷방문상담2팀 7 김보균 서울청 중부
국세상담센터 인터넷방문상담2팀 7 이은정 상담센터 전화상담1
국세상담센터 인터넷방문상담2팀 7 이주우 서울청 조사1
국세상담센터 인터넷방문상담3팀 6 함상봉 상담센터 전화상담2
국세상담센터 인터넷방문상담3팀 6 황성원 부산청 제주
국세상담센터 인터넷방문상담3팀 7 이태호 상담센터 전화상담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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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론]국가와 국민 위한 세제 만들기에 지혜 모으길
(조세금융신문=이동기 전 한국세무사고시회 회장) 국회와 정부에 법률안 제출권을 부여하고 있는 헌법규정에 따라 국회의원들도 수시로 세법개정안을 발의하고 있고, 정부도 해마다 대규모의 세제개편안을 마련해서 국회에 제출하고 있다. 그리고 예년과 마찬가지로 정부에서 제출한 세법개정안을 포함해 세법개정안 21개가 정기국회 막바지인 지난 12월 8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였다. 지난 12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조세법률안은 국회에 계류 중인 수많은 세법개정안 중 일부인데, 조세제도가 조석으로 변하는 복잡한 경제상황들을 반영하고 국가재정에 미치는 영향 등을 고려하여 새로운 규정들을 만들고 기존에 있던 규정들도 수시로 개정하는 것이 불가피한 면이 있다고 하더라도, 민법이나 형법 등 다른 일반 법률에 비해 조세법의 개정 빈도가 지나치게 잦고 이해 당사자들의 입장에 따라 개정과정에서도 당초 개정취지와는 다르게 법안의 내용이 변형되는 경우가 많아서 조세법이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렵게 되는 면도 있는 것이 사실이다. 더욱이 국회의원이나 정부가 제출하는 세법개정안이 조세논리에 부합하면서도 국가경제와 국민을 위해 준비되고 충분히 논의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현실적으로 그렇게 되고 있
[인터뷰] 권회승 인덕회계 대표 “진일과 통합, 1~2년 내 업계 10위권 안착”
1997년 상장사 전자공시 도입 후 가장 큰 격변이 회계업계에 몰아쳤다. 정부가 지난해 11월부터 ‘자격 있는’ 회계법인에 일정 기간 상장사 회계감사를 맡기는 감사인 등록제 시행에 나선 것이다. 회계업계에서는 이러한 ‘자격’을 입증하기 위한 방편으로 '규모'를 키우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이 시도되고 있다.이 흐름을 선도하는 권희승 인덕회계법인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조세금융신문=고승주 기자)“감사인 등록제의 시대에는 회계감사 품질에 대한 꾸준한 투자와 연구 없이 생존할 수 없습니다.” 인덕회계법인은 1997년 설립된 중견회계법인이다. 삼일·삼정·안진·한영 등 소위 업계 빅4를 제외하면 가장 오래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하지만 그 인덕회계의 수장조차 앞으로 변화와 노력 없이는 회계감사시장에서 살아남지 못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4차 산업혁명과 정보기술의 발달은 국경과 주 사업장에 기반을 둔 고전적 회계관점을 총체적으로 뒤바꾸고 있다. 이 변혁의 시대에 투자자와 경영자들의 길라잡이는 정확한 회계장부가 될 수밖에 없다. 그런 만큼 회계법인 역시 변화를 요구받고 있다. 국내 회계환경 역시 허물벗기를 해야 하는 시점이 된 것이다. 하지만 정부의 감사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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