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한국카카오은행(이하 카카오뱅크)의 새 금융상품 ‘모임통장’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6일 자정 기준 모임통장의 이용자수가 총 100만300명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모임통장 계좌수는 33만2000좌로 출시 이후 한 달간 하루 평균 신규 계좌 개설 수는 약 1만 건에 달한다. 신규 이용자는 하루 평균 3만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앞서 카카오뱅크는 지난달 3일 동호회, 동아리 등 모임의 회비를 투명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모임통장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모임주는 카카오톡 친구 초대, 단체 카톡방 초대 기능을 통해 모임원을 간편하게 초대할 수 있고 모임멤버들은 회비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한 계좌당 평균 3.01명 이상이 회비 현황을 공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모임통장 계좌 개설 목적은 친목(30%)과 생활비(22%)가 가장 많았다. 여행을 위한 모임통장도 20%로 높은 수치를 기록했으며 커플 통장으로 이용 중인 계좌도 16%나 차지했다.
이용자의 연령별 분포는 30대가 45%로 가장 높았고 20대 29%, 40대는 18%, 50대 이상 7%로 다양한 분포를 보이고 있다. 모임주들이 가장 많이 사용한 메세지카드는 ‘회비 잊으셨나요’ ‘돈 보내주세요’로 나타났다.
카카오뱅크는 “기존 은행 서비스에 소셜의 커뮤니티와 공유의 기능을 결합함으로써 같지만 다른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반응과 요청 사항을 귀담아 들으며 꾸준히 업그레이드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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