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LG유플러스는 미디어 플랫폼 ‘U+ 아이돌 라이브’가 출시 한 달 만에 다운로드 12만건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10월 말 출시된 U+ 아이돌 라이브 월간 누적 순방문자수(UV)는 20만명을 넘어섰다.
연령대별 U+ 아이돌 라이브 이용자 분석 결과 전체 이용자 중 64%가 여성 이용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18~24세 여성 이용자는 43%, 남성 이용자는 15%를 기록하며 해당 연령대 이용자가 전체의 59%를 기록했다.
전체 연령대에서 전반적으로 여성 이용자가 우세한 가운데 35~44세에서는 남성 이용자가 6%로 5%인 여성 이용자에 비해 높게 나타났다.
이정우 LG유플러스 뮤직서비스팀장은 “아이돌 팬 사이에서 내가 좋아하는 멤버만 골라 보는 멤버별 영상이 트위터 등 SNS 입소문을 타며 단기간 내 앱 다운로드 12만건을 돌파했다”며 “연내 VR·AR 기능 고도화로 아이돌 팬의 일상을 바꾸는 진정한 5G 서비스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아이돌 전문가’로 활동 중인 방송인 정형돈, 데프콘 씨를 모델로 제작한 TV·신문 광고로 ▲멤버별 영상 ▲카메라별 영상 ▲지난 영상 다시보기 ▲방송 출연 알림 받기 등 U+ 아이돌 라이브 4대 핵심 기능을 고객에게 적극 알리는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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