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KEB하나은행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보험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를 선보인다.
‘모바일 방카슈랑스’는 기존 스마트폰 뱅킹 앱 ‘1Q Bank’ 내에서 은행 방문없이 저축보험, 보장성보험 등 다양한 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로 8일 18시부터 이용 가능하다.
상품가입과 함께 금융권 최초로 가입 보험에 대한 자산관리 분석 서비스도 제공한다. ’모바일 방카슈랑스’ 내 ‘내보험INFO’ 서비스에서 조회할 수 있으며 그래프 분석, 은퇴 시점 예상수령액, 부족자금 등의 정보와 맞춤형 추천 상품을 받아 효율적인 보험자산관리를 할 수 있다. 이외에 비교설계 서비스, ‘노란우산공제’ 가입·입금·변경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박세걸 KEB하나은행 WM사업단장은 “Digital Transformation의 일환으로 디지털 플랫폼에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를 새로 선보임으로써 보다 다양하고 폭넓은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KEB하나은행의 자산관리 노하우를 더 많은 손님이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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