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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앱노리’ VR 스포츠 콘텐츠 글로벌 독점유통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KT는 가상현실(VR) 스포츠 콘텐츠 전문 개발사 ‘앱노리’와 VR 스포츠 콘텐츠에 대한 글로벌 독점유통 계약(퍼블리싱)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KT는 앱노리의 VR 스포츠 콘텐츠의 국내외 VR 체험방, 게임 아케이드 사업장 등 오프라인 서비스 대상 독점 유통권을 확보해 콘텐츠 유통사업을 추진한다. 앱노리는 콘텐츠 유통을 위한 VR 스포츠 게임의 공급과 개발을 담당한다.

 

 

또 KT는 국내 및 글로벌 게임 개발사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실감형 미디어 플랫폼 기반의 사업을 점차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오는 12일 출시되는 ‘기가 라이브 TV’를 통해 기존의 오프라인 체험관 중심의 실감미디어 사업을 온라인까지 확대해 5G 시대에 1등 사업자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올해 오픈한 VRIGHT 및 K-Live X 등의 오프라인 공간 기반의 실감미디어 사업 외에도 온라인으로 이용 가능한 기가 라이브 TV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고윤전 KT 미래사업개발단장은 “이번 콘텐츠 퍼블리싱을 시작으로 KT가 실감,미디어 콘텐츠 유통 활성화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며 “더 나아가 국내 사업자 협업은 물론 글로벌 사업 확장을 통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실감미디어 생태계 조성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현욱 앱노리 대표는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실감미디어 콘텐츠 유통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양사가 실감미디어 시장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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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론]국가와 국민 위한 세제 만들기에 지혜 모으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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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권회승 인덕회계 대표 “진일과 통합, 1~2년 내 업계 10위권 안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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