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제주항공이 제공하는 기내서비스 'JJ펀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기내이벤트를 진행한다.
제주항공은 JJ펀서비스팀 탄생 10주년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특화서비스 노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승무원 캐릭터 동전지갑과 11개의 JJ펀서비스팀을 캐릭터로 제작한 스티커를 증정하는 기념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또, 'JJ펀서비스팀'의 기내서비스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JJ펀서비스팀 인스타그램 계정에 인증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제주항공이 운영하는 호텔인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 홍대' 숙박권을 증정한다.
JJ펀서비스팀은 비즈니스 모델 특성상 엔터테인먼트 서비스가 없는 기내서비스의 현실적인 한계와 차이점을 극복하기 위해 2008년 10월 15명의 객실승무원이 참여해 만들었다.
현재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월평균 100편 이상의 항공편에서 기내 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팀은 ▲캐리커처와 켈리그라피, 페이스페인팅을 제공하는 '일러스타팀' ▲즐거운 음악과 노래로 객실승무원의 라이브콘서트를 제공하는 '딴따라팀' ▲승객들에게 직접 메이크업을 시연하며 여행지와 계절 등 테마별 메이크업 방법을 제안하는 '루주팀' ▲부산과 대구기점 노선에서 지역사투리로 기내방송을 실시하는 '니캉내캉팀' 등 다양한 ‘JJ펀서비스’로 기내에서 고객을 맞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JJ펀서비스팀 객실승무원들의 활약은 기내식을 먹으며 조용한 휴식장소로 인식되던 비행기 안을 더 많은 사람들과 행복한 여행의 경험을 나누는 곳으로 탈바꿈시켰다"며 "국적항공사의 기내서비스 기준을 바꾸는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된다"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