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SK텔레콤은 음성인식 인공지능(AI) 플랫폼 ‘누구(NUGU)’ 출시 2주년을 맞아 브랜드 디자인을 개편한다고 16일 밝혔다.
새 브랜드 디자인은 누구의 한글 자음 ‘ㄴ’과 ‘ㄱ’의 형태소를 활용해 ‘세상을 담는 프레임’이란 의미를 표현했다.
또 SK텔레콤은 브랜드 디자인 개편과 함께 누구가 제공하는 7가지 디바이스와 36개 서비스를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누구 애플리케이션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간단한 설정으로 디바이스를 제어할 수 있는 ‘디바이스 컨트롤러’ ▲누구 이용에 궁금점이 있으면 해결해주는 ‘솔루션 메시지 카드’ ▲인기 있는 발화문을 안내해주는 ‘인기대화’ 등의 기능을 추가해 고객 편의를 크게 높였다.
이밖에도 SK텔레콤은 새로운 누구 브랜드를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퀴즈 이벤트를 누구 앱과 홈페이지에서 오는 30일까지 개최한다.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의류 및 편의점 상품권 등 경품을 총 200명에게 증정할 계획이다.
박명순 SK텔레콤 AI 사업 유닛장은 “고객의 모든 삶에 인공지능이 녹아들 수 있는 확장성을 가지면서 더 나아가 AI의 미래와 목표를 보여주기 위해 브랜드 변경을 결정했다”며 “누구가 고객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삶의 동반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AI 선도 이미지를 계속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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