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현대·기아자동차는 집중호우 및 태풍 피해를 입은 지역의 고객을 위해 연말까지 ‘수해 차량 특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현대·기아차는 서비스 기간 동안 수해 현장에 나가 침수 및 태풍 피해를 입은 차량을 대상으로 엔진, 변속기 등을 비롯한 주요 부품을 무상으로 점검해준다.
또 현장 조치가 어려운 차량은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나 블루핸즈(현대), 오토큐(기아)로 입고해 수리하고 자차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에게 300만원 한도 내에서 수리비용을 최대 50% 할인해준다. 수리가 끝난 뒤에는 세차 서비스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현대차는 수리를 위해 수해 차량을 입고해 렌터카를 대여할 경우 최장 10일간 렌터카 비용의 50%를 지원하고 기아차는 고객이 수해 차량을 폐차 후 기아차 차량을 재구매할 경우 최장 5일 동안 무상으로 렌터카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양사는 수해로 인해 수리가 불가능한 차량의 고객이 연말까지 현대·기아차의 신차를 구매할 경우 ‘수해 차량 대상 확인서’를 제출하면 최대 30만원을 할인해준다.
뿐만 아니라 수해 지역에 긴급 지원단을 파견해 생수, 라면 등 생필품을 지원하고 이동식 세탁 차량을 투입해 무료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수해 지역 ‘긴급 지원 서비스’도 실시한다.
현대·기아자동차 관계자는 “집중호우나 태풍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고객님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번에 진행하는 수해 특별점검 서비스를 통해 빠른 수해 복구에 조금이나마 힘이 돼 드리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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