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KEB하나은행이 27일 고등래퍼2 우승자 김하온을 모델로 한 카카오 이모티콘 16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의 광고모델인 래퍼 김하온을 모티브로 만든 이번 이모티콘은 다이나믹한 무대 동작과 노래 가사를 귀엽고 익살스러운 움직이는 이모티콘 형태로 제작했다.
하나은행은 10~20대의 청년고객들을 위해 이모티콘을 만들었으며 ‘젊고 역동적인 은행’, ‘고객과 함께 소통하는 은행’의 이미지를 이어가기 위한 취지로 출시하게 됐다.
김하온 이모티콘은 오늘(27일)부터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과 전환신규 고객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무료 제공된다. 또한 하나카드에서 발급한 학생증 체크카드 손님 대상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증정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리테일마케팅부 관계자는 “학업과 일자리 찾기에 지친 이 시대의 젊은이들에게 이번 이모티콘을 통해 잠시라도 웃고 즐거워할 수 있는 여유를 드리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과 김하온이 함께하는 다양하고 즐거운 이벤트를 계속해서 손님들께 드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