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신한은행이 간편한 자금 수납·관리 서비스 ‘신한 DAMOA(다모아)’를 24일부터 모바일에서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신한 DAMOA’는 가상계좌를 이용해 회원과 거래처의 자금 수납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기업과 교육기관, 동호회, 소모임 등 다양한 단체들이 이용하고 있다. 이번 모바일 서비스 오픈으로 고객들은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입금 내역과 청구서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신한 DAMOA 모바일 청구서에 신한 ‘SOL’ 간편송금 버튼을 삽입해 자금을 납부해야 하는 고객들의 편의성도 강화했다.
다수의 이용자와 거래하는 수납기관이라면 누구나 영업점을 방문해 ‘신한 DAMOA’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시 받은 ID와 패스워드를 통해 모바일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별도의 시스템을 갖추기 힘든 소상공인을 비롯해 효율적인 자금 수납 관리가 필요한 많은 고객들에게 신한 DAMOA 서비스가 유용하게 사용되길 바란다”며 “자금 수납 관리 서비스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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