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신한카드가 12일 소상공인들은 위한 빅데이터, 인공지능 기반 무료 마케팅 플랫폼 ‘신한카드 마이샵(MySHOP)’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마이샵은 빅데이터 분석과 AI 기반 고객 매칭 알고리즘을 활용해 고객에게 맞춤형 혜택을 추천해주는 플랫폼이다. 가맹점주들은 마이샵 파트너 애플리케이션으로 직접 쿠폰을 발행하고 이벤트 홍보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마이샵을 통해 매장의 시간대별, 연령별, 성별 이용 패턴 등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도 있다. 고객 휴대전화 번호를 기반으로 하는 포인트, 스탬프 적립 시스템도 활용 가능하다.
신한카드는 신한카드 앱과 홈페이지 등의 마케팅 연계 채널을 확대하고 가맹점주가 문자메시지나 푸시 알림을 통해 홍보할 수 있는 서비스도 추가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마이샵’을 통해 2200만 고객에게 무료로 최적화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은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전사적 역량을 모아 소상공인의 사업 성공을 위해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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