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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면세점-씨트립 제휴…중화권 고객 공략

(조세금융신문=박가람 기자) 신세계면세점이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씨트립(C-trip)’과 손잡고 중화권 고객 유치에 나섰다.

 

신세계면세점은 호텔예약, 항공권예약, 여행패키지, 쇼핑환전 등 관광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국 최대 규모의 플랫폼인 씨트립 웹사이트 내 신세계면세점 멤버십 가입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씨트립 이용자 수는 3억명 이상으로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제휴로 신규 고객 유치는 물론 안정적 고객망을 확보하는 데 상당한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제휴로 씨트립 홈페이지 내 ‘글로벌 쇼핑’ 코너에 브랜드 소개와 멤버십 회원 가입 서비스를 오픈하고, 가입 고객에게는 10%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신세계면세점의 이벤트와 프로모션 전개 시 적립금 교환권, 스마트 선불카드 등을 자동 전달하고, 설화수 플래그십 제품, 스파, 한식당 한우리 한정식 본점 등의 제휴처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지난해 위챗과 제휴와 함께 이번 씨트립 제휴, 향후 알리페이 멤버십 제휴 또한 확대해 중국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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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우일의 세상 돋보기]아편전쟁이 미중무역전쟁에 주는 시사점
(조세금융신문=김우일 대우M&A 대표) 세계 경제대국인 미국과 중국이 요새 서로를 비난하며 보복관세 및 규제강화를 선포하는 등 무역전쟁의 양상이 더욱 격화되고 있다. 이 전쟁은 대중무역수지에서 엄청난 적자를 면치 못하는 미국에 의해 자국산업보호를 이유로 먼저 시작되었다. 중국은 미국의 최대무역상대국이면서 무역적자유발국으로 미국 전체적자의 약 50%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도 이에 질세라 한치의 양보도 없이 보복에 나설 태세다. 이는 양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국가까지도 그 파급 효과가 미칠 수밖에 없다. 세계경제대국이 기침하면 중위 국가는 감기를 앓고 하위 국가는 독감을 앓는다는 글로벌 경제논리를 그대로 입증하게 될 것임에 의문의 여지가 없다. 단기적으로는 양대 국가 상호간에 벌어지는 무역감소가 우리나라와 같은 제3국에는 대체효과에 따른 수출증가가 어느 정도 이루어질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보호무역에 따른 전반적인 세계무역 감축으로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것이 뻔하다. 이를 반영하듯 금융, 주식, 환율 등 세계경제지표들이 경계심을 드러내고 있다. 세계경기침체의 서막을 보는 듯하다. 필자는 갑자기 미국에 의해 야기된 무역전쟁을 보면서 1840년에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