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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개인회생인가후대출, 금리낮추는 방법 최저10%대로 가능해져..

 

(조세금융신문=이준영 기자) 현재 개인회생을 3회차 납부하고 있는 유 모 씨는 4대보험 미가입 직장인이다. 5년간의 재직기간에 현재 250만원을 통장으로 수령받고 있는 유 모씨는 자녀의 교육비 명목으로 1000만원의 대출이 필요하다.

 

개인회생인가자인 송 모 씨는 현재 변제횟차가 32회째로 미납 없이 꾸준히 변제금을 납부하고 있다. 4대보험 가입 직장인인 송 모씨는 기대출 3건 500만원과 2건 300만원을 이용하고 있으며, 중금리 대환으로 서비스를 받고자 한다.

 

개인회생제도는 빚으로 고통받는 채무자들을 구해주는 제도로 볼 수 있지만, 매달 납부금액이 있기 때문에 목돈을 마련하는 것이 쉽지 않아 어려움을 겪게 할 수도 있다. 또한 개인회생자는 신용등급이 낮기 때문에 제1금융권의 대출을 받는 것이 사살상 불가하여 개인회생대출을 알아보는 것이 적절하다.

 

개인회생 인가 후 대출은 변제회차 21차 이전의 상품은 27.9%의 이율로 진행할 수 있다. 회생 변제회차 20회 이상이거나 변제회차의 1/3 이상을 납부한 경우에는 금리가 낮은 상품으로 옮길 수 있으며 대환대출을 이용할 수도 있다.

 

회생 24회 이상 납부 시에는 국민행복기금과 햇살론과 같은 제도를 통해 저금리 소액 대출도 가능하다. 개인회생대출을 원할 시에는 이자를 갚을 수 있는 실가용자금으로 개인회생대출한도를 알아낼 수 있다.

 

개인회생대출 정식인가업체인 머니홀릭은 "만약 회생변제금을 미납해 회생이 폐지됐을 시, 변제금 미납을 갚는 조건으로 개인회생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머니홀릭은 파산면책대출, 신용회복대출, 전월세담보대출을 다양하게 운용하며 카카오톡, 유선, 문자상담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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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칼럼]대한민국 경제의 약동(躍動)을 기대하며
(조세금융신문=신승훈 편집국장) “신중하고 보수적인 비관론자, 혹은 긍정일변도의 낙관론자. 어느 편에 설지 결정하라.” 과거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에게 금과옥조로 받아들여지던 이야기들 중 하나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주식시장의 특성상 자신의 분석방식을 유지하고 있으면 언젠가는 전망이 딱 맞아떨어지는 시기가 온다는, 그러면 부와 명성을 얻을 수 있다는 이야기였다. 시쳇말로 ‘웃픈’ 이야기라고 넘겨버릴 수도 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좌고우면(左顧右眄)하는 대신 근거를 해석하는 일관성을 유지하라는 의미가 담겨있기에 가볍지만은 않다. 2018년 대한민국 경제는 역사적 대변환기의 한가운데 놓여있다. 남북정상회담에 이어 북미정상회담이 성사되면서 한반도에 평화가 정착될 가능성이 그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다. 물론 신중하게 접근해야 하지만 긍정적인 신호임은 분명하다. 하지만 빨간불이 훨씬 많다. 전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과 국내 산업현실, 그리고 중국, 베트남 등 신흥국의 성장속도를 살펴보면 등골이 오싹할 정도다. 먼저 4차 산업혁명시대. 우리가 제아무리 ‘추격자(fast follower)’ 전략에 통달했다 할지라도 이번 혁명을 견인하고 있는 기술의 특
[인터뷰]소셜커머스 시장 넘어서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 ‘떠리’
(조세금융신문=이지한 기자) 2010년 들어서 전 세계적으로 소셜커머스 바람이 불었다. 소셜커머스 업체들은 ‘최저가’ 경쟁으로 단기간에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시장은 급격히 불어났다. 국내에서도 500개 이상의 업체가 생겨났을 정도로 경쟁이 뜨거웠으나 티켓몬스터, 위메프, 쿠팡 등 몇 개의 업체만 살아남았다. 소셜커머스의 경쟁력이던 ‘상품선정’ 부분에 큰 의미가 없어진 지금, 소셜커머스 업체들은 사실상 오픈마켓으로 편입되었다고 봐도 무방하다. 티와이그룹 김성준 대표(34세)는 “국내 소비 트렌드는 소셜커머스 이후 정체돼 있다고 본다.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새로운 트렌드를 예측할 때다”라며 “앞으로의 ‘공유경제학’을 넘어 ‘잉여경제학’이 또 다른 소비 트렌드가 될 것이다”라고 내다봤다. 그렇다면 김 대표가 말하는 ‘잉여경제학’이란 무엇일까? 잉여경제학이란 나머지를 뜻하는 잉여(剩餘)와 경제문제를 다루는 학문인 경제학(經濟學, economics)이 합쳐진 말로 재고(在庫)에 따른 경제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내고자 만든 신조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김 대표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인 '떠리'를 제안했다. 티와이미디어 김성준 대표를 만나 자세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