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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허인 KB국민은행장(사진)이 하반기 영업 시작에 앞서 내부 직원들에게 ‘디지털 마인드’를 강조하고 나섰다.
허 행장은 2일 조회사를 통해 “디지털 경쟁력의 실질적인 혁신을 모색할 시점에 직면했다”며 “직원의 ‘디지털 수용성’을 높이고 디지털 시대에도 앞서 나갈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줄 ‘마인드 전환’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허 행장은 4가지 하반기 경영 강조사항 중 ‘디지털 포메이션’을 첫 번째로 소개하기도 했다. 그는 “일찍 ‘디지털 금융대전(金融大戰)’을 예견한 글로벌 은행들은 10여년 전부터 디지털 역량 제고에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디지털라이제이션’은 글로벌 은행들이 걸어간 것처럼 인력, 프로세스, 문화 등 조직 전체에 걸쳐서 추진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두 번째로는 기술역량확보와 인재육성을 강조했다. ‘KB의 디지털’을 구현하고 지속하기 위해서는 신기술의 적극적인 확보와 내부 인재 육성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특히 내부 육성으로 채워지지 않는 영역은 우수 인재 영입을 통해 극복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외에도 허 행장은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강화’와 ‘공생의 가치 강화’도 당부했다. 그는 “‘디지털 네이티브’인 ‘밀레니얼 세대’ 직원들이 역량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수평적 소통이 필수”라며 “직원들끼리 서로 소통하면서 배우고 여행 등을 통해 동료애를 나누는 커뮤니케이션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멍석을 깔아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혁신 기업의 성장과 청년 창업을 지원하는 금융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디지털 KB로 전환해 나가는 과정에서 성숙한 시민의식과 건강한 사회 발전에 대한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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