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박가람 기자) 지난해 12월 임시로 문을 연 호텔신라 신라면세점 홍콩 첵랍콕국제공항점이 6개월간 정비를 마치고 28일 그랜드 오픈했다.
인천국제공항 제1~2여객터미널과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제1~4여객터미널에 이어 홍콩 첵랍콕국제공항점까지 그랜드 오픈하면서 아시아 3대 국제공항면세점 트로이카를 완성했다.
호텔신라는 지난해 4월 듀프리, DFS 등 쟁쟁한 글로벌 면세 사업자들이 모두 참여한 입찰에서 ‘화장품·향수·패션·액세서리’ 분야의 면세점 운영 사업권을 획득해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에서 2024년 9월까지 단독 운영하게 됐다.
홍콩 첵랍콕국제공항점은 화장품, 향수, 패션 전반에 걸쳐 ‘고객의 뷰티를 책임진다’는 의미를 담은 ‘뷰티 앤 유(BEAUTY&YOU)’라는 이름으로 총 6개 구역에서 매장을 운영한다.
전체 매장 규모는 약 3,300㎡(약 1,000평)이며 ‘설화수’, ‘후’, ‘라네즈’, ‘이니스프리’ 등 국산 화장품 브랜드 12개를 포함한 약 200여 개의 화장품, 향수, 패션, 액세서리 브랜드가 입점했다.
또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된 특화매장도 주목할 만하다.
한국과 일본의 떠오르는 인기 화장품 브랜드를 소개하는 ‘뉴 제너레이션(New Generation), 전문 스타일리스트가 제안하는 뷰티·패션 제품을 선보이는 ‘큐레이티드 존(Curated Zone)’, 남성 전용 뷰티·패션 상품을 선보이는 ‘엘레멘츠(Elements)’ 등 ‘리테일테인먼트’ 공간을 조성했다.
리테일테인먼트는 소매업(Retail)과 오락(Entertainment)의 합성어로 소비자들이 쇼핑을 하면서 즐길 수 있게 하는 마케팅 활동을 말한다.
특히 ‘뉴 제너레이션’ 매장은 VR, 디지털 스크린, 메이크업 애플리케이션 등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결합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홍콩 첵랍콕국제공항점을 그랜드 오픈하게 되면서 아시아 3대 허브 공항에서 운영 중인 모든 신라면세점이 완전체를 갖추게 됐다”라며 “첵랍콕국제공항 면세점은 신라면세점이 글로벌 탑(Top) 면세점 사업자로 성장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그랜드 오픈 기념식에는 호텔신라 이부진 사장, 호텔신라 한인규 TR부문 사장, 신라면세점 홍콩 첵랍콕국제공항점 앨리스 우(Alice Woo) 최고운영매니저, 홍콩 첵랍콕국제공항 프레드 람(Fred Lam) 사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새롭게 신라면세점의 모델이 된 남성 5인조 그룹 ‘하이라이트’가 기념식에 참가해 축하공연을 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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