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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도 전략이다” KT, 그룹홍보 전략 워크숍 개최

KT그룹 주요 계열사 홍보담당 임직원 100여명 참석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KT는 28~29일 양일간 KT 대관령수련관에서 그룹홍보 전략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KT의 그룹홍보 전략 워크숍은 올해가 처음으로 KT 홍보실 임직원을 비롯해 BC카드, KT스카이라이프, KTH, KT SAT, KT CS, KT IS, KT 스포츠, KT 텔레캅 등 KT의 주요 그룹사 23곳의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에서 KT그룹 홍보담당 임직원들은 5G 상용화, 방송 및 콘텐츠 시장 경쟁 확대 등 시시각각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적시 대응하고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홍보방법에 대한 전략을 모색하고 계획을 수립했다.

 

또 그룹사들이 성공적인 홍보 사례 발표를 통해 각사가 가진 홍보의 강점을 공유하며 그룹 차원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방안도 마련했다. 패널토의에서는 워크숍 참석자 전원이 KT 그룹 차원의 홍보를 강화해 1등 홍보 DNA를 그룹 전체로 확대시킬 수 있는 방안도 논의됐다.

 

아울러 남북 화해모드에 맞춰 북한 전문가의 초청 강연도 진행됐다. 김유향 국회 입법조사처 과학방송통신팀장(북한대학원대학교 겸임교수)이 ‘북한 IT 현황과 남북 IT 협력의 과제’를 주제로 강연을 했다.

 

진병권 KT 홍보실 상무는 “KT그룹의 홍보역량을 하나로 모아 각 그룹사에 1등 홍보 DNA를 이식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향후 KT그룹의 홍보 역량을 강화하고 경험을 나누기 위해 전략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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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우일의 세상 돋보기]아편전쟁이 미중무역전쟁에 주는 시사점
(조세금융신문=김우일 대우M&A 대표) 세계 경제대국인 미국과 중국이 요새 서로를 비난하며 보복관세 및 규제강화를 선포하는 등 무역전쟁의 양상이 더욱 격화되고 있다. 이 전쟁은 대중무역수지에서 엄청난 적자를 면치 못하는 미국에 의해 자국산업보호를 이유로 먼저 시작되었다. 중국은 미국의 최대무역상대국이면서 무역적자유발국으로 미국 전체적자의 약 50%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도 이에 질세라 한치의 양보도 없이 보복에 나설 태세다. 이는 양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국가까지도 그 파급 효과가 미칠 수밖에 없다. 세계경제대국이 기침하면 중위 국가는 감기를 앓고 하위 국가는 독감을 앓는다는 글로벌 경제논리를 그대로 입증하게 될 것임에 의문의 여지가 없다. 단기적으로는 양대 국가 상호간에 벌어지는 무역감소가 우리나라와 같은 제3국에는 대체효과에 따른 수출증가가 어느 정도 이루어질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보호무역에 따른 전반적인 세계무역 감축으로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것이 뻔하다. 이를 반영하듯 금융, 주식, 환율 등 세계경제지표들이 경계심을 드러내고 있다. 세계경기침체의 서막을 보는 듯하다. 필자는 갑자기 미국에 의해 야기된 무역전쟁을 보면서 1840년에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