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신한은행은 19일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서비스 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밝혔다.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매년 ▲기술·제품·서비스 혁신 ▲융복합 제품 및 서비스 등의 부문에서 가치 창출 우수기업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신한은행은 창구상담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 ‘쏠깃(SOL kit)’으로 서비스 혁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디지털창구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4월 신한은행은 전 영업점에 디지털 상담 서비스 쏠깃을 선보이며 종이 없이 이뤄지는 페이퍼리스(paperless) 디지털 상담 환경을 구축했다.
신한은행은 금융전문가들이 1000여 가지의 상담자료를 콘텐츠 관리 포탈에 수시로 업데이트 하고 있다. 창구 직원들은 태블릿PC로 해당 자료를 띄워 고객 상담을 진행한다. 고객이 관련 안내장 전달을 원할 경우 곧장 문자 메시지나 카카오 알림톡으로 전송하는 것도 가능하다. 고객들은 추후에 언제든 휴대전화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디지털 문서 기반의 디지털 창구를 성공적으로 도입한데 이어 올해 쏠깃(SOL kit)서비스를 통해 고객상담 서비스의 재정의(Redefine)를 완성했다”며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혁신을 계속 추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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