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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 돌풍’ 출시 열흘 만에 756대 판매

올해 국내 소형차 부문 월간 최고 판매량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달 출시한 르노 클리오가 고객인도 영업일 10일 만에 756대가 팔렸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올해 국내 소형차 부문에서 월간 최고 판매 기록이다.

 

앞서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월별 소형차 판매량 기록으로는 지난 3월 현대자동차의 엑센트가 574대, 지난달에는 한국GM의 볼트 EV가 1014대를 판매한 바 있다. 정부 보조금 지원 등과 같은 판매 특수성이 있는 전기차를 제외하면 클리오가 출시 첫 달 소형차 판매 1위에 등극하면서 흥행몰이에 성공한 것이다.

 

르노 클리오는 전 세계에서 약 1400만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로 검증된 5세대 1.5 dCi 엔진과 독일 게트락 6단 DCT의 조합을 통해 17.7km/ℓ의 연비를 제공한다.

 

또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와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보스(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후방카메라, 전방 경보장치 등 고급 사양이 기본 적용됐다. 300ℓ에 달하는 트렁크 공간은 2열을 모두 접었을 때 최대 1146ℓ까지 확장된다.

 

아울러 클리오는 프랑스 현지에서 판매되는 인텐스(INTENS) 트림에 동일한 선택사양과 비교할 때 약 1000만원 가량 낮게 책정됐다.

 

이밖에도 해외에서 생산돼 국내 판매되는 수입차임에도 불구하고 르노삼성자동차의 전국 230여개 판매 전시장과 470여개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차량 판매와 모든 정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공격적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달 중 르노 브랜드 e-스토어에서 클리오 온라인 견적 상담 및 청약,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패드 프로 10.5 및 애플 펜슬(10명), 스타벅스 커피 e-기프트 카드 3만원권(200명)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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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우일의 세상 돋보기]아편전쟁이 미중무역전쟁에 주는 시사점
(조세금융신문=김우일 대우M&A 대표) 세계 경제대국인 미국과 중국이 요새 서로를 비난하며 보복관세 및 규제강화를 선포하는 등 무역전쟁의 양상이 더욱 격화되고 있다. 이 전쟁은 대중무역수지에서 엄청난 적자를 면치 못하는 미국에 의해 자국산업보호를 이유로 먼저 시작되었다. 중국은 미국의 최대무역상대국이면서 무역적자유발국으로 미국 전체적자의 약 50%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도 이에 질세라 한치의 양보도 없이 보복에 나설 태세다. 이는 양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국가까지도 그 파급 효과가 미칠 수밖에 없다. 세계경제대국이 기침하면 중위 국가는 감기를 앓고 하위 국가는 독감을 앓는다는 글로벌 경제논리를 그대로 입증하게 될 것임에 의문의 여지가 없다. 단기적으로는 양대 국가 상호간에 벌어지는 무역감소가 우리나라와 같은 제3국에는 대체효과에 따른 수출증가가 어느 정도 이루어질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보호무역에 따른 전반적인 세계무역 감축으로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것이 뻔하다. 이를 반영하듯 금융, 주식, 환율 등 세계경제지표들이 경계심을 드러내고 있다. 세계경기침체의 서막을 보는 듯하다. 필자는 갑자기 미국에 의해 야기된 무역전쟁을 보면서 1840년에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