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LG유플러스가 야구 중계 서비스에 이어 골프 중계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며 또 한번 차별화를 시도한다.
LG유플러스는 19일 오전 서울 용산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기존 TV 골프 중계나 골프 앱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골프 중계 플랫폼 ‘U+ 골프’ 서비스를 출시했다. U+ 골프는 차별적 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서비스로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와 ‘U+ 프로야구’ 앱에 이어 세 번째다.
LG유플러스는 오는 20일 경상남도 김해시 가야 컨트리클럽에서 열리는 ‘넥센·세인트나인 마스터즈 2018’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개최되는 KLPGA 25개 대회를 U+ 골프를 통해 제공한다.
박종욱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사업부 상무는 “U+ 골프는 지금까지 방송사가 중계해 주는 대로 시청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 스스로가 원하는 중계를 찾아 볼 수 있는 전혀 다른 방식의 스포츠 시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U+ 골프는 ▲인기선수들의 경기를 골라 볼 수 있는 ‘인기선수 독점중계’ ▲선수들의 스윙 자세를 고화질 슬로모션으로 보여주는 ‘출전선수 스윙보기’ ▲지난 홀 경기 장면을 쉽게 돌려 보는 ‘지난 홀 다시보기’ ▲U+ 골프앱과 똑같은 화면을 TV로 볼 수 있는 ‘TV로 크게 보기’ 등 4대 핵심 기능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이를 위해 KLPGA 대회가 열리는 전국 25개 골프장에 무선 기지국 및 유선 네트워크 인프라를 대폭 강화했다. 또 골프 전문가 인터뷰와 고객 1000명 대상 조사를 통해 4가지 핵심 기능을 발굴하고 6개월에 걸쳐 서비스 개발과 테스트를 진행했다.
특히 인기선수 독점중계는 실제 대회에 참여한 것과 같이 자신이 좋아하는 선수가 속한 조의 경기를 계속 시청할 수 있다. 최대 3개 조, 선수 9명까지 제공하며 각 조별로 별도의 중계와 해설이 이뤄진다.
스윙 장면은 물론 TV 중계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선수들의 홀 공략 방법, 대기 중인 선수들의 모습까지도 생생하게 볼 수 있다. 골프 중계에서 특정 선수나 조를 독점 중계하고 자체적인 해설까지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 출전선수 스윙보기를 이용하면 대회에 출전한 선수들의 실제 경기 중 생생한 스윙 장면을 어드레스부터 피니시까지 고화질 슬로모션으로 볼 수 있으며 지난 홀 다시보기는 지난 장면을 홀별로 간편하게 돌려 볼 수 있다.
아울러 TV로 크게 보기를 활용하면 스마트폰 중계 화면을 LG유플러스 IPTV인 ‘U+ tv’와 연결해 TV의 큰 화면과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로 시청할 수 있다.
박종욱 상무는 “출전선수 스윙보기를 통해 고객들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국내 프로골퍼들의 명품 스윙을 따라 하면서 자신의 스윙 자세를 교정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난 홀 다시보기를 통해서는 경기 중계 장면을 놓쳤을 때 이용하면 편리하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U+ 골프에서는 현 경기의 성적(홀별 스코어와 현재 순위)을 앱 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회 일정 및 장소, 대회 우승자 등 KLPGA 대회에 대한 정보는 물론 KLPGA 선수들의 성적과 개인 기록도 알려준다.
LG유플러스는 오는 7월부터 스마트폰 없이 리모콘만으로 모바일용 U+ 골프 앱의 핵심 기능을 동일하게 즐길 수 있는 IPTV용 U+ 골프 서비스도 선보인다.
IPTV용 U+ 골프는 IPTV 채널을 시청하다가 리모콘 버튼만 누르면 U+ 골프가 바로 실행되고 리모콘 4방향키 만으로 쉽게 U+ 골프의 4대 핵심 기능을 즐길 수 있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5G 상용화와 함께 프로야구 및 골프 중계 채널 수, 화질 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5G가 상용화되면 속도와 용량의 제한이 없기 때문에 인기선수 독점중계 서비스를 최대 18개까지 확대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 손목이나 어깨 등 화면의 일부만 확대해 움직임을 자세히 보거나 전체 화면을 슬로모션으로 더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화질도 개선된다.
박 상무는 “U+ 골프는 지금까지 방송사가 중계해 주는 대로 시청하던 것에서 벗어나 이제는 고객 스스로가 원하는 중계를 찾아 볼 수 있는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스포츠 시청의 신기원이 열렸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프로야구와 골프 서비스는 5G 시대를 앞두고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된 것”이라며 “U+ 프로야구, U+ 골프에 이어 경쟁사에서 찾아볼 수 없는 새로운 콘텐츠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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