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한별 기자) 롯데그룹은 롯데그룹 앱(App) 브로슈어가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2018’ 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롯데는 매년 그룹의 현황을 소개하는 브로슈어 인쇄물을 제작해왔으나 지난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앱(App) 형태의 브로슈어를 함께 제작했다.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그룹의 50년 역사와 뉴 비전을 좀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다.
올해로 65회를 맞이한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레드닷(reddot)’,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힌다. 올해에는 54개국으로부터 총 6402개의 출품작이 접수됐으며 세계 각국의 디자인 전문가 63명의 심사를 통해 제품, 커뮤니케이션, 패키지, 서비스·UX, 건축, 실내건축, 프로페셔널 컨셉 부문의 수상작들이 선정됐다.
롯데지주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롯데 임직원들이 좀 더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롯데를 알릴 수 있도록 브로슈어 앱을 만들게 됐다”며 “롯데는 앞으로도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적극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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