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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 마케팅 성료

성화봉송에서도 네트워크 기술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 선보여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공식 통신파트너이자 성화봉송의 프리젠팅 파트너인 KT는 9일 성화봉송의 마지막 날인 평창을 끝으로 101일간의 올림픽 성화봉송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해 4월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주자 선발 캠페인과 함께 진행된 KT의 성화봉송 마케팅은 20대 1이 넘는 경쟁률을 거쳐 선발된 1500명의 주자들과 함께 전국적으로 진행됐다.

 

KT 성화봉송단인 ‘KT 챌린저스’와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선보일 세계 최초 5G 네트워크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했다.

 

KT는 올림픽 성화봉송 역사상 처음 참여하는 통신파트너로 성화봉송단인 ‘KT 챌린저스’와 함께 네트워크 기술을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세계 최초 5G 네트워크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했다.

 

먼저 전 세계인들이 성화봉송 현장을 실시간으로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성화봉송 사전에 LTE 품질을 체크해 조직위원회에서 진행하는 유튜브 중계를 안정적으로 송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 전국 산간오지 구석구석 구축돼 있는 KT의 LTE 네트워크로 KT 콘보이 차량에서 거리의 시민들이 성화봉송 주자의 모습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무선통신 및 컴퓨터 장비 분야 공식 파트너 삼성전자의 스마트 위치 알림이 ‘커넥트 태그’ 단말은 KT의 NB-IoT 네트워크로 연결돼 실시간으로 성화봉송단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었다.

 

빌 모리스 IOC 성화봉송 어드바이저는 ”이번 성화봉송에서 KT의 네트워크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성화봉송 현장을 고품질로 빠르게 공유할 수 있었다“며 ”광화문에서 선보인 5G 드론 성화봉송과 같이 KT의 5G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를 평창 올림픽에서 체험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성화봉송의 마지막 날인 평창에서 KT는 세계 최초 5G를 위해 함께 협력하고 있는 그란리드 마츠 GSMA 사무총장이 성화봉송 주자로 참여해 평창 의야지 바람마을에서 성화봉송을 진행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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