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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세점, 세계 1위 렌터가 업체 ‘HERTZ’와 협업

롯데면세점 이용 고객 대상 렌터카 상시 10% 할인 혜택 제공


(조세금융신문=신경철 기자) 롯데면세점은 업계 최초로 세계 최대 렌터카업체 ‘허츠(HERTZ)’와 손잡고 내국인 해외여행객 편의 제공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올해 1월 1일부터 여행사 웨딩고객 등을 대상으로 허츠 렌터카 10% 할인쿠폰을 배포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렌터카 사용 빈도가 높은 미국과 캐나다를 여행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5달러를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괌에 있는 허츠 렌터카 영업소에선 롯데면세점 괌 공항점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허츠 홈페이지엔 롯데면세점 고객 전용 렌터카 예약사이트가 마련될 예정이다.


김원식 롯데면세점 마케팅팀장은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내국인 해외 여행객들에게 보다 실용적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해외 여행객들의 여행일정에 따라 필요혜택을 선별적으로 제공해 고객 편의 증진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허츠는 150개국에서 9700여개의 영업소를 운영 중인 세계 1위의 렌터카 업체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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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우일 칼럼]‘갑질’은 영혼의 홀로코스트
(조세금융신문=김우일 대우M&A 대표) ‘갑질’의 무분별한 횡포로 사회 전반의 여론이 들끓고 있다. 갑질이란 권력 관계에서 우위의 ‘갑’이 권리 관계의 하위에 있는 ‘을’에게 하는 비정상적, 부당, 압박행위를 통칭한다. 대기업의 협력회사에 대한 갑질, 프랜차이즈의 가맹점에 대한 본사의 갑질, 교수가 학생에게 하는 갑질, 군대, 경찰, 기업 등 조직 내에서의 갑질은 사회 전반적으로 광범위하고 잔인하게 자행되고 있는 실정이다. 사회구조란 게 어쩔 수 없는 수직적 관계의 연결고리라면 갑과 을의 위치가 필연적 존재사항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그 연결고리라 함은 직무상 야기되는 위치의 함수관계이기 때문에 직무를 넘어서는 비정상적, 부당, 압박은 ‘갑을’의 관계를 빙자한 또 다른 범죄임이 틀림없다. 을이 느낀 그 피해 후유증은 정신적 살인행위에 버금가는 만큼 크다할 수 있다. 우리는 여기서 중요한 사실 하나를 염두에 둬야하겠다. 갑질을 하는 대부분의 사람이 이른바 출세를 한 소수층이고 갑질을 당하는 대부분의 사람은 이 소수층의 하위구조에 있는 대다수의 국민에 해당한다. 소수가 눈에 보이지 않는 ‘갑질권력’ 이라는 칼로 대다수의 영혼을 기분대로 입맛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