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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NH농협은행, 고객맞춤형 '펀드정보시스템' 개편

신규펀드 판매 프로세스 단계별 안내...‘나만의 관리고객·계좌’ 메뉴 신설


(조세금융신문=박소현 기자) NH농협은행은 오는 13일부터 고객 맞춤형 사후관리 강화를 위해 '펀드정보시스템'을 확대 개편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09년 도입한 '펀드정보시스템'은 당행에서 판매되는 펀드 상품추천·판매지원·사후관리 등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이는 영업점에서 고객에게 전문적인 투자상품 정보를 제공해주는 기능을 하고 있다.


이번에 확대 개편된 新펀드정보시스템은 펀드 신규시 판매 프로세스를 단계별로 안내하여 불완전 판매를 방지하고, ‘나만의 관리고객·계좌’ 메뉴를 신설해서 사후관리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다양한 펀드 검색 기능으로 고객 상담 서비스 질을 높이고, 통합업무시스템과 연계해서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경섭 은행장은 “新펀드정보시스템 확대 개편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나은 펀드 상담서비스는 물론 꼼꼼한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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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우일 칼럼]‘갑질’은 영혼의 홀로코스트
(조세금융신문=김우일 대우M&A 대표) ‘갑질’의 무분별한 횡포로 사회 전반의 여론이 들끓고 있다. 갑질이란 권력 관계에서 우위의 ‘갑’이 권리 관계의 하위에 있는 ‘을’에게 하는 비정상적, 부당, 압박행위를 통칭한다. 대기업의 협력회사에 대한 갑질, 프랜차이즈의 가맹점에 대한 본사의 갑질, 교수가 학생에게 하는 갑질, 군대, 경찰, 기업 등 조직 내에서의 갑질은 사회 전반적으로 광범위하고 잔인하게 자행되고 있는 실정이다. 사회구조란 게 어쩔 수 없는 수직적 관계의 연결고리라면 갑과 을의 위치가 필연적 존재사항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그 연결고리라 함은 직무상 야기되는 위치의 함수관계이기 때문에 직무를 넘어서는 비정상적, 부당, 압박은 ‘갑을’의 관계를 빙자한 또 다른 범죄임이 틀림없다. 을이 느낀 그 피해 후유증은 정신적 살인행위에 버금가는 만큼 크다할 수 있다. 우리는 여기서 중요한 사실 하나를 염두에 둬야하겠다. 갑질을 하는 대부분의 사람이 이른바 출세를 한 소수층이고 갑질을 당하는 대부분의 사람은 이 소수층의 하위구조에 있는 대다수의 국민에 해당한다. 소수가 눈에 보이지 않는 ‘갑질권력’ 이라는 칼로 대다수의 영혼을 기분대로 입맛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