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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윤종규 회장 "국민은행 미래는 ‘종합 생활금융 서비스’에 달렸다"

KB만의 ‘One Stop Total Service’ 강조... 고객만족 위해 ‘타성’과 ‘무관심’ 경계해야


(조세금융신문=박소현 기자)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KB국민은행장 겸임)KB국민은행 미래 성장은 고객의 평생 라이프 사이클과 연계한 종합 생활금융 서비스에 달렸다고 예견했다.

 

윤 회장은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창립 16주년 기념식에서 국민은행을 중심으로 증권, 보험, 카드, 자산운용, 캐피탈 등 역량을 집중한 KB만의 ‘One Stop Total Service’가 우리 경쟁력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윤 회장은 KB국민은행이 더 강하고, 더 스마트한 은행'으로 거듭나기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세 가지 제시했다.

 

먼저 미래에 도전하는 젊은 청년 같은 KB’를 위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과감하게 도전할 수 있는 열혈청년과 같은 도전정신을 강조했다.

 

윤 회장은 최고의 고객만족으로 고객으로부터 첫 번째로 선택 받는 KB’가 중요하다고 봤다. 이에 무엇이 문제인지 자각조차 못하는 타성무관심을 가장 경계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마지막으로 "가장 민첩하게 움직이는 빠른 KB가 돼야 한다"면서 스쿼드(Squad)’ 본부조직과 현장중심 자율경영을 기반으로 CEO 영업체제가 정착되야 한다고 설명했다.

 

윤 회장은 국민은행이 부진한 과거 모습을 떨치고, 리딩뱅크로 갖춰야 할 모습을 채우고 있다고 평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허인 국민은행 부행장이 차기 국민은행장으로 내정됨에 따라 3년 만에 지주사 회장과 은행장이 분리된다. 윤 회장은 이에 대해 "KB 백년대계를 준비할 수 있는 최고경영자승계의 소중한 이정표를 세우게 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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